롯데리아, 특화 전략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4-12-20 11:45:41
수정 2024-12-20 11:45:41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입점 상권별 특화 매장 육성의 일환으로 새롭게 리뉴얼 한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20일 재오픈한다.
롯데리아 롯데월드몰점은 롯데월드몰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기존 판매 중심의 매장에서 복합쇼핑몰 내 입점한 특수적 상권에 맞춰 인테리어·MD존·특화 메뉴 구성으로 기존 매장과는 다른 콘셉트로 설계했다.
지난 7월 공개한 롯데리아의 새로운 슬로건 “TASTE THE FUN”을 근간으로 재 정립한 브랜드 BI(Brand Identity)를 적용한 신 매장 내부 인테리어 ‘TTF’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브랜드 컬러와 밝은 조명,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로 친화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신규 BI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마련한 MD존을 구성해 △머그컵 △의류 △스티커 등 총 11종으로 구성했으며 단순 식사 영역에서 벗어나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소형 마켓의 기능을 추가했다.
롯데월드몰 내 입점 특수성을 바탕으로 리뉴얼 전 판매량 분석을 통해 높은 판매 순위를 차지하고, 대표 메뉴로 자리 매김한 리아 새우를 활용한 특화 버거 메뉴 ‘월드타워 새우버거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높은 타워를 연상할 수 있도록 새우 함량이 증가된 도톰한 통 새우 패티를 활용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위해 패티 중량과 새우 함량을 기존 버거 대비 약 2배 높였으며 로메인·적양파 등 수제버거 스타일의 외형으로 소스에 따라 ‘월드타워 새우 스윗칠리’·‘월드타워 새우 레몬크림’을 판매한다.
아이스 디저트 메뉴도 강화해 선보인다. 롯데월드몰점 한정 ‘토네이도 라지 3종’은 기존 토네이도 대비 평균 35%의 양을 증대했으며 ‘토네이도 솔티시나몬쿠키 라지’ 메뉴 역시 롯데월드몰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월드몰점은 기존점의 리뉴얼을 통해 입점 상권에 맞춘 인테리어 구성 및 메뉴 개발로 프랜차이즈의 통일성에서 벗어나 매장 별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매장 운영의 전략 중 하나이다”며 “상권별 특화 매장인 홍대점에 이어 롯데월드몰점의 매장 이용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거점 매장 육성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 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 에어프레미아,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서 유기견 봉사활동
- 혼다코리아, 스몰 펀 모터사이클 ‘몽키125’ 고객 초청 이벤트 성료
- 한전,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술 경진대회’ 2관왕 수상
- NHN, 사내 봉사단 ‘리틀 스카우트’와 봉사활동
- 두산에너빌리티, 5600억 규모 당진 LNG 저장탱크 공사 수주
- 두산에너빌리티, 5600억원 규모 당진 LNG 저장탱크 공사 수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22025 아시아투척선수권대회, 목포서 역대급 기록 쏟아내며 마무리
- 3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 4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5고흥군의회, 올해 공무 국외출장 예산 전액 반납
- 6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 7에어프레미아,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서 유기견 봉사활동
- 8혼다코리아, 스몰 펀 모터사이클 ‘몽키125’ 고객 초청 이벤트 성료
- 9한전,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술 경진대회’ 2관왕 수상
- 10NHN, 사내 봉사단 ‘리틀 스카우트’와 봉사활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