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잇, K-디저트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12-31 07:26:12
수정 2024-12-31 07:26:12
정의준 기자
0개

간편식 전문 커머스 기업 윙잇(대표 임승진)이 대표 제품인 곤약김밥을 비롯한 다양한 K-디저트 상품군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윙잇은 북미, 중국, 동남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소비자 입맛에 맞는 디저트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곤약김밥과 같은 저칼로리 간편식을 중심으로 해외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K-디저트를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으로 바이어들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북미 전역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표적인 K-디저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곤약김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떡, 한국 전통 디저트 등도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이고 있다.
임승진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 K-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윙잇은 현지화된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K-푸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윙잇은 앞으로도 다양한 PB상품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아트피아, 성악가 부부의 무대 ‘부부본색’ 공연 개최
- 2한국수력원자력, 협력회사와 안전협력체계 강화
- 3한수원, 한미 민간 원자력 협력 콘퍼런스 개최
- 4영천시립도서관, ‘상반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운영
- 5포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항시 지방자치발전연구회', 신소재 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 6손중열 남원시의원, "초대형 사업 추진했지만 시민 체감 변화 부족"
- 7장수군 수분마을, '전북형 마을문학프로젝트' 공모 선정
- 8고창군·고창식품산업연, 복분자수박축제서 관광 디저트 시식 호응
- 9고창군, 제22회 복분자·수박축제 성황리 마무리
- 10‘우리사랑봉사단’, 단체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