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ISA 광고' 누적 조회수 1,000만회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1-08 14:53:58
수정 2025-01-08 14:53:58
김수윤 기자
0개
삼성증권 고객이 직접 출연
신규 ISA 계좌 개설도 증가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ISA 광고 캠페인의 유튜브 광고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처음 공개된 이후, 6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삼성증권은 "실제 고객이 등장한 광고 캠페인이 최근 주목받으면서, ISA 신규고객 및 잔고도 급증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의 이번 ISA 캠페인은 철저히 고객의 메시지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됐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고객들이 삼성증권 ISA에 바라는 서비스를 조사했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했다.
실제로 구현된 서비스는 종목 추천 서비스 ‘고수Pick’, ISA 계좌 이용 시 절세되는 금액을 보여주는 ‘절세 계산기’, 전문 PB와 빠른 상담을 할 수 있는 ‘ISA 상담소’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한 삼성증권 ISA 광고 콘텐츠는 '빅모델'이 아닌 삼성증권 ISA계좌를 보유한 실제 고객들이 출연했다. 총 6편으로 제작된 광고 중 '절세계산기'와 'ISA상담소'가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
특히, 광고 이후 12월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신규 계좌 개설은 광고 집행 전 보다 20% 가량 증가했다.
고객들의 ISA 투자금액도 대거 늘어나, 2024년 12월 말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16만명, 잔고는 3조5,000억원을 넘어서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과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광고의 메시지가 잠재고객들에게 잘 전달이 된 것 같다"며, "관련 서비스 고도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h수협은행, 제5기 'Sh크리에이터' 발대…'임플로이언서' 브랜딩 확대
- ‘소호 1강 독주’ 4인뱅 인가전…6월 결과 나온다
- ‘블랙 먼데이’ 공매도 재개 첫날 코스피 3% 급락
- KB국민銀, 전세사기 예방 숏폼 드라마 ‘반반하우스’ 공개
- 새마을금고, 2025년 상반기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 토스뱅크 출범 이래 첫 연간 흑자 달성…지난해 당기순이익 457억원
- KDB SOS Fund 운영 중인 산업은행…선박혁신프로그램 1·2호 완료
- 신한은행, CU편의점과 ‘4월 거짓말 같은 SOL트카 혜택’ 이벤트
- [인사] 우리자산운용
- ABL생명, 보장성 보험 신상품 2종 출시…장기요양·치매보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h수협은행, 제5기 'Sh크리에이터' 발대…'임플로이언서' 브랜딩 확대
- 2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산불진화대 격려 방문
- 3경기도, 주 4.5일제...'쉬자' 운영
- 4인천, 국비 7조 원 확보 시동... 효율 강화해야
- 5파주시, 미군 반환공여지 개발..."난관多“
- 6전주시-전북자치도교육청, 마이스산업 활성화·미래 교육 지원 ‘맞손’
- 7과천시, 지정타 주차장 추진… 시의회·시민 모두 ‘제동’
- 8부천시, ‘온 마음 펀드’ 출범
- 9SK에코플랜트, 작년 영업익 2346억원…전년比 49%↑
- 10전북자치도, 금융특화도시 도약 위해 이전 금융기관과 협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