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기아 EV3,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1-09 09:21:05
수정 2025-01-09 09:21:05
진민현 기자
0개
싼타페, 디자인·실내공간·파워트레인·실용적 기능 갖춰
EV3, 주행거리·편의사양·가격 경쟁력으로 높은 평가 받아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현대차그룹은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현대차 싼타페가 ‘대형 SUV’ 부문, 기아 EV3가 ‘컴팩트 SUV’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현지시각) 밝혔다.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5개 대륙 55개국 82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안전 ▲주행 ▲기술 ▲편안함 ▲효율성 ▲친환경 ▲가성비 ▲성 평등 측면에서 차량을 평가한다.
올해의 경우 2024년 한 해 동안 최소 2개의 대륙 또는 40개국에서 출시한 81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도심형 차 ▲컴팩트 SUV ▲대형 SUV ▲대형 승용 ▲4륜구동 및 픽업 ▲퍼포먼스 및 럭셔리카 등 총 6개의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차량을 선정했다.
싼타페는 H 모양의 독창적인 램프와 직선적인 디자인, 넉넉한 실내공간이 인상적이고 1.6 터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과 다양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갖췄다고 호평 받으며 최고의 대형 SUV로 선정됐다.

EV3는 유럽 WLTP 기준 최대 605km의 충분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우수한 품질, 다양한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컴팩트 SUV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해에도 기아 EV9이 ‘2024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각 부문 수상 차량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차량을 의미하는 최고의 차를 수상하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올해 세계 여성 올해의 차 부문별 수상 차량 중 최고의 차는 세계 여성의 날 이틀 전인 3월 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싼타페는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 주관 ‘2024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SUV’ 부문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에서 ‘최고의 대형 내연기관차’ 부문을 수상하는 등 주요 자동차 어워드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EV3 역시 ▲독일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에서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 부문 ▲‘2025 핀란드 올해의 차’를 수상하고 ▲‘2025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전기차 시장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N, 신작 퍼즐 게임 타이틀명 ‘최애의 아이 Puzzle Star’로 확정
-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출시 2주만 완판 행진
- 진에어, 인천-나고야 취항 2주년…"새 노선 적극 발굴"
- 이스타항공, '타다'와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 진행
- 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기술로 ‘12층→18층’ 적용 가능
- 스위치온, 강남 상권 오프라인 접점 확대…신세계 강남점 입점
- 두산건설, 내달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분양 예정
- 현대건설, 이라크서 4조 규모 해수 플랜트 수주
-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GC케어,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리포트’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N, 신작 퍼즐 게임 타이틀명 ‘최애의 아이 Puzzle Star’로 확정
- 2강대식 의원, 점새늪 연꽃생태공원 경관개선 조성사업 국토부 공모 선정
- 3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 손용호 본부장 취임
- 4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출시 2주만 완판 행진
- 5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제3차 현장 예방점검의 날 실시
- 6김위상 의원 “역대급 폭염에 온열질환 산재 급증, 작년 동기 대비 3.5배”
- 7진에어, 인천-나고야 취항 2주년…"새 노선 적극 발굴"
- 8이스타항공, '타다'와 공항 이동 제휴 캠페인 진행
- 9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기술로 ‘12층→18층’ 적용 가능
- 10스위치온, 강남 상권 오프라인 접점 확대…신세계 강남점 입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