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브라클라, ‘로얄 테이스팅 익스피리언스’ 프로모션 진행

문화·생활 입력 2025-01-22 07:42:58 수정 2025-01-22 07:57:4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바카디 코리아(대표 안준홍)가 영국 왕실 인증 위스키 ‘로얄 브라클라'의 국내 첫 프로모션 ‘로얄 테이스팅 익스피리언스(ROYAL TASTING EXPERIENC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코우더 에스테이트(Cawdor Estate)의 비옥한 토지에서 탄생한 ‘로얄 브라클라’는 2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위스키로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셰리, 풍부한 과일 향을 자랑한다. 특히 짙은 풍미를 선사, 국내∙외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지난해 6월 국내 론칭 이후 짧은 시간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로얄 테이스팅 익스피리언스’는 ‘로얄 브라클라’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로모션으로 맛과 시각적인 아름다움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한국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의 원단을 사용해 특별한 테이스팅 리츄얼 키트를 제작, 독창적인 셰리 캐스크 숙성 과정을 통해 고유의 풍미를 지닌 ‘로얄 브라클’라 3종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테이스팅 키트에는 전통 방짜 유기 제작 기법을 계승해 놋그릇을 생산하고 있는 '광명유기'의 놋그릇과 한국 전통 디저트 양갱을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 있는 '금옥당'의 양갱이 함께 제공,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움을 통해 한국적 미감을 느끼는 동시에 왕실 인증 위스키의 품격을 만끽할 수 있다.

안준홍 바카디 코리아 대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로얄 브라클라’ 위스키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단순한 위스키 시음을 뛰어넘어 지금껏 만나보지 못했던 특별한 순간을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테이스팅 키트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 위치한 ‘더 그리핀’ 바와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하이엔드 클래식 위스키 바 ‘문리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바카디 코리아는 해당 익스피리언스 경험을 위한 취급 업장을 점차 확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로얄 브라클라’만의 품격 있는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