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핑 경제 트렌드에…CU,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10:31:23
수정 2025-02-04 10:31:23
유여온 기자
0개
취향에 따른 맞춤형 레시피 인기
업계 첫 ‘요즘 애플 시나몬’ 선봬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CU는 ‘토핑 경제’ 소비 트렌드에 따라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토핑 경제’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에 올해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소개된 개념으로,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제품을 맞춤화(customizing)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기본 제품에 추가 요소를 가미해 나만의 제품을 만들기를 원하는 모디슈머 경향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MZ세대들 사이에서 떠먹는 요구르트에 다양한 토핑을 넣어 맞춤형 건강 레시피를 즐기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CU가 지난 7월 ‘오롤리데이 그릭요거트 플레인’ 등 건강을 강조한 그릭 요거트를 본격 출시한 이후 해당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48.2%나 증가했다. 토핑으로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높은 제품들 역시 같은 기간 견과류 56.5%, 시리얼 31.1%, 컵과일 25.7%만큼 늘었다.
이런 흐름 속에 CU는 이달 떠먹는 요구르트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그릭 요거트 전문 제조사 ‘요즘’이 만든 그릭 요거트 2종이다. CU의 요즘 그릭 요거트 2종은 1A 등급 최고급 우유와 덴마크산 유산균으로 만들어 품질을 더욱 높였다.
첫 번째 제품인 ‘요즘 그릭 애플 시나몬’은 업계 단독으로 내놓는 상품으로 플레인 그릭 요거트와 함께 애플 시나몬 잼을 별도로 구성해 취향껏 넣어 즐길 수 있다. 애플 시나몬 잼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저당 대표 브랜드로 유명한 ‘마이노멀’의 제품으로 칼로리와 당류를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CU는 ‘요즘 그릭 그래놀라’도 출시한다. 귀리, 코코넛칩, 해바라기씨, 피칸 견과 등 다양한 재료를 바삭하게 구워낸 수제 그래놀라를 함께 구성해 퀄리티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건강 식단도 개인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토핑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거트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2롯데손보, 사모펀드 엑시트 수단 전락?…콜옵션 강행의 민낯
- 3요동치는 대선 정국에…테마주가 점령한 코스닥
- 4고창군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큰 호응
- 5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6“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7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8성장 변곡점에 놓인 BNK금융…충당금 털어도 리스크 여전
- 9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10증권株, 동반 신고가 랠리…증시 활성화 공약 기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