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스웨디시 젤리’ 최단기 누적 판매량 200만개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15:14:20
수정 2025-02-04 15:14:20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1월 28일 스웨디시 젤리 스타일로 기획해 선보인 ‘스윗믹스젤리’가 이달 3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GS25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윗믹스젤리’가 68일 만에 무려 200만개 판매고를 올렸고, 이는 최단기 판매 기록으로 ‘두바이 초콜릿’ 판매 추이와 비교해도 일주일 이상 빠른 속도다.
‘스윗믹스젤리’는 젤리, 초콜릿류 상품 중 역대 최단 기간인 39일(1월5일 기준)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이후, 29일(2월3일 기준)만에 100만개가 추가로 팔리며 누적 판매량 200만개 고지에도 가장 빠르게 올라섰다. 출시 직후 단 68일 만의 판매 기록인 것이다.
이례적 판매고에 힘입어 ‘스윗믹스젤리’는 젤리 분류를 넘어 가공식품 전체 매출 1위에 올라서는 기염도 토했다. 가공식품 내에는 편의점 매출 베스트 분류인 라면, 스낵, 즉석식품 등이 함께 포진돼 있다.
젤리 상품이 신라면, 불닭볶음면, 육개장, 햇반, 포카칩 등 누구나 알 만한 메가 히트 상품 매출을 단숨에 넘어서며 최고 매출을 기록한 것은 ‘스윗믹스젤리’가 최초 사례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젤리, 초콜릿류 특수 시즌이 본격화 됨에 따라 매출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GS25는 내다보고 있다.
GS25는 ‘스윗믹스젤리’ 2탄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판매량을 극대화 해 간다는 방침이다. 4일 선보이는 ‘스윗믹스젤리’ 2탄은 국내에 스웨디시 젤리 열풍을 일으킨 크리에이터 ‘젼언니’와 컬래버한 상품이다.
젤리의 맛과 식감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젼언니’가 직접 참여해 최종 상품화 했으며, 꾸덕하면서도 쫄깃한 특유의 식감을 잘 살려낸 점과 젤리 맛을 6종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점 등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이진우 GS25 가공식품 MD는 “상품 유행 주기가 짧아지면서 히트 상품이 단기간 최고 판매량을 찍고 감소하는 최근의 소비 추세와 달리 스윗믹스젤리의 경우 최고 판매량을 지속 경신하는 등 이례적 판매 데이터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성공 사례에 힘입어 국내에서 맛보기 어려웠던 젤리, 캔디, 초콜릿 등의 차별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올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 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유지"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잊히지 않게, 지워지지 않게: AI 시대의 문화다양성
- 2'봄꽃 대향연'…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개막
- 3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4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5'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6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7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8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9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 10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