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국제보트쇼’ 사전등록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2-11 13:55:08 수정 2025-02-11 13:55:0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2회 해양레저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작

해양레저 종합 전시회 ‘2025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한국마리나협회, 한국해양레저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경기국제보트쇼’는 해양레저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종합 전시회로 참가 기업들은 신제품을 선보이고, 참관객들은 다양한 해양레저 기기와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경기국제보트쇼 올해의 제품상’이 확대 운영되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새롭게 추가돼 더욱 다양한 해양레저 제품이 평가 대상이 될 전망이다.

올해의 제품상은 보트·요트·PWC, 장비·설비, 친환경 추진기, 선외기·선내기, 용품·부품·시스템, 해양관광, 낚시, 카라반 등 총 8개 부문에서 선정된다. 제품 심사는 기술혁신성, 시장성, 상품성, 아이디어, 국산화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전시회 현장에서 2차 심사가 이루어진다.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한다.

전체 시상식은 3월 1일 개최되며, 산업부·해수부 장관상과 경기도지사상은 개막일인 2월 28일에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 제품들은 전시장 내에서 별도로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또한 지난해 열린 ‘제2회 해양레저 사진 공모전’ 수상작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해당 공모전은 해양레저 활동과 해양 관광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1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울릉도 해상에서 촬영된 ‘항해 끝의 휴식’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에는 경기 탄도항에서 촬영된 ‘탄도항과 함께한 추억’, 필리핀 해변에서 촬영된 ‘파도터널’이 선정됐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사전등록을 완료한 방문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2025 경기국제보트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어, 낚시 및 수상 레저에 관심 있는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