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티브, 아마존 광고 최적화 솔루션 ‘클릭싱크’로 해외 수출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5-02-12 07:42:40
수정 2025-02-12 07:42:40
정의준 기자
0개

데이터 기반 컨설팅 기업 클릭티브가 자사의 분석 솔루션 ‘클릭싱크’를 통해 국내 브랜드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릭싱크는 아마존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는 솔루션으로 핵심 기능으로 검색어별 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전체 데이터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어 판매 및 광고 성과 지표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리포팅 작업을 생략할 수 있다.
또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적절한 키워드 선택이 중요한 효율높은 아마존 캠페인 유형인 SP(Sponsored Products) 광고에 대응해 클릭싱크는 검색어 성과 분석 기능을 통해 키워드별 노출 점유율, 구매 전환율, 타겟 유입률 등의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성과가 우수한 검색어의 입찰가는 조정해 광고 효과를 증대시키고, 성과가 저조한 검색어는 제외하거나 입찰 전략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최적의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이밖에도 데이터 분석 자동화를 기반으로 단축된 시간 내에 전체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광고 운영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김혜선 클릭티브 대표는 “클릭싱크는 단순한 데이터 분석 툴이 아니라,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필수 솔루션”이라며 “국내 브랜드사들이 클릭싱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릭티브는 마케팅 대시보드 클릭싱크를 중심으로 국내 브랜드사의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컨설팅 에이전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에코플랜트, 작년 영업익 2346억원…전년比 49%↑
- “신축 아파트 희소성 더 커진다”…‘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선점 경쟁 후끈
- 방통위, 광고메시지 '친구톡' 준비 카카오에 "스팸 방지 협조 요청"
- HLB 진양곤, 간암 신약 불발 ‘사과’…“끝 아니다”
- 발란, 결국 법정관리…미정산 대금 130억 불투명
- 보험 수수료 공개가 생존 위협?…소비자 “환영”
- 신영證 등 증권사 연대, ‘홈플러스’ 형사고소…MBK는?
- 대우건설 김보현, 재도약 다짐…'안전' 최우선 과제로
- “中企 판로확대 돕는다면서”…‘T커머스 허가’ 하세월
- 코웨이 ‘집중투표제’ 도입 불발…행동주의 펀드 완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