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650만 고객이 경험"

금융·증권 입력 2025-02-19 10:20:31 수정 2025-02-19 10:20:31 김수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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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00억원의 이자 혜택 제공"

토스뱅크의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홍보 이미지.[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토스뱅크는 국내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통해 650만명 고객에게 6100억원의 이자 혜택을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년 3월 출시 이후, ‘이자는 매월 한 번 지급된다’는 기존 금융권의 관행을 깨고,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는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즉시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토스뱅크의 철학에서 출발했다.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뱅크통장’ 보유 고객은 매일 한 번 원하는 시점에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일 복리 구조가 적용돼 자산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650만명 고객에게 전달된 이자는 총 6100억원으로, 인당 평균 약 9만4000원을 받은 셈이다. 고객들은 총 7억1000만회에 걸쳐 서비스를 이용했다. 특히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들은 1년 365일 내내 ‘지금 이자 받기’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는 모든 연령대에서 균형 있게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층은 40대(23.20%), 그 뒤를 20대(23.03%), 50대(19.73%), 30대(19.21%), 60대 이상(8.10%), 10대 및 10세 미만(6.71%)이 차지했다. 이는 기존 금융권의 고정관념을 넘어서 고객들이 자신의 자산을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금융 주권을 직접 경험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한편, 토스뱅크는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고객 대상 브랜드 서베이에서 ‘젊은’(62.4%), ‘앞서가는/트렌디한’(60.2%), ‘신선한’(41.4%), ‘차별적인’(32.8%)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지금 이자 받기’를 비롯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들이 토스뱅크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의 성공에 힘입어, 금융권에서는 유사한 이자 지급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토스뱅크는 이후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과 자동 일복리가 적용되는 ‘나눠모으기 통장’ 등을 선보이며, 고객이 이자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는 고객의 금융 자산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금융권의 기존 관행을 뛰어넘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금융 주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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