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워라밸 우수기업 청년탐방단 ‘워라밸 메신저’ 모집
전국
입력 2025-02-20 11:49:34
수정 2025-02-20 11:49:34
김정희 기자
0개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청년이 직접 찾고 알리는‘워라밸 우수기업’탐방단 모집

‘워라밸 메신저’는 대구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중인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들은 대구 지역 내 워라밸 우수기업을 방문해 기업 대표 및 관계자 인터뷰, 기업 체험, 자료 조사 등을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워라밸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일·생활 균형 매거진 ‘BALANCE(밸런스)’와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며, 만 34세 이하의 대구 거주·재학·재직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명찰 지급, 지역 언론 기자와 영상 전문가의 역량 강화 교육 및 지도, 활동비 지급, 우수 메신저에 대한 대구광역시장 및 대구행복진흥원이사장 포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센터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시민공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행복진흥원 배기철 이사장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워라밸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면서, 지역에도 청년들이 선호하는 좋은 일터가 많다는 사실을 알리고, 지역 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시민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가 대구행복진흥원에 운영을 지정한 기관으로, ‘일·생활 균형 도시 대구’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기업 대상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근로자 지원(교육·문화·상담) 사업, 기업 상생 네트워크 구축, 워라밸 사회 환경 조성 등이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개팔자가 상팔자"...댕댕이 전용 프리미엄 소파 나왔다
- 2호실적 행진에도 킥스 ‘발목’…보험사 자본확충 부담↑
- 3“K-주택 해외로”…현대건설, 해외시장 공략 잰걸음
- 4‘AI·보안’ 앞세운 삼성·LG…中 추격 따돌린다
- 5中 후판에 38% 반덤핑 관세…철강업계 ‘숨통’
- 6'하이퍼클로바X' 신모델 공개에도...“네이버 AI 1년 뒤처져”
- 7한한령 해제 기대감에...엔터·화장품·여행株 다 올랐다
- 8현대차 무뇨스 사장 “품질·안전에 양보·타협 없어”
- 9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10소상공인연합회 “제4인터넷은행 컨소 참여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