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일자리포털’ 내 지역기업홍보존 메뉴 신설
전국
입력 2025-02-24 11:52:47
수정 2025-02-24 11:52:47
김정희 기자
0개
대구일자리포털 지역기업홍보존에서 확인하세요
대구일자리포털 대구우수기업 메뉴 내(內) ‘지역기업홍보존’ 신설
지역 우수기업 소개 및 사내복지, 채용프로세스, 인사담당자 생생인터뷰 등 대구 우수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

대구일자리포털은 ‘시민 맞춤형 일자리 플랫폼’을 슬로건으로 지역 내 일자리,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2월 오픈했다.
대구일자리포털은 고용24 채용정보, 민간일자리포털(사람인, 잡코리아)과 연동해 지역에 있는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고용24 직업훈련 메뉴와 연동해 구직자, 근로자, 지역특화 교육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시민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를 전문직업상담사가 1주일 내 답변을 제공하는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대구일자리포털은 2025년 2월 기준 가입자 5,430명, 방문자 576,278명, 페이지뷰 4,863,944건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및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 및 페이지 개편 등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기업에 대한 정보접근성 강화를 위해 신설한 ‘지역기업홍보존’은 지역에 있는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근무환경, 사내복지, 채용프로세스, 인사담당자 생생인터뷰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되며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금요일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구일자리포털은 시민 맞춤형 일자리, 교육정보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며, “‘지역기업홍보존’ 운영으로 지역에 내실 있는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역 내 취업으로 연계하여 지역 청년들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정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상생협력기금’ 1120억 본격 시행
- [기획] 양주시, '북부 1위' 빈집 도시…되살릴 수 있을까
- [인터뷰] 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기본에 충실한 의회 만들겠다”
- [이슈플러스] 박동식 사천시장 “대한민국 우주 수도 만들 것”
- 서부지방산림청-광주지방교정청, 산림경영대행 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 항저우 제치고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최종 선정 쾌거
- 김병민 용인특례시의원 '주차장 돌진사고 예방 조례안 개정 논의'
-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초안 심의'
- 신안군, 섬 홍도원추리 축제 마무리…2000여 명 방문
- 해남군, 전남 최초 '어린이 스마트 안전쉼터' 개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