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2-24 11:15:13 수정 2025-02-24 11:15:13 고원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 아이 워킹맘, 선택적 몰입 통해 일과 가정 조화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과 가족들이 20일 저녁 열린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시상식에 참석했다. [사진=HS효성]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정유조 PL(Performance Leader)은 지난 20일 일하기 좋은 기업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GPTW 코리아) 선정위원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GPTW 코리아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최고의 직장을 진단·평가하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으로 매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정유조 PL은 세 차례의 출산과 육아 속에서도 업무 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이끌어온 점을 인정받았다.

세 아이를 돌보는 워킹맘으로서 ESG경영팀을 맡아 ESG 전략 수립 및 체계 구축을 통해 ESG 경영 전반의 수준을 끌어올려 HS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최대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글로벌 상위 1%) 획득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회사의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영업활동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2024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회사의 가족친화 제도가 많은 도움이 됐다. 직장 어린이집에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었고, 영유아기 자녀 돌봄을 위해 유연근무제도 활용할 수 있었다.

특히, 사무실 내 어린이집 운영은 아이들이 엄마의 일하는 모습을 보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 정유조 PL은 “일과 가정의 기계적인 균형을 유지하려 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선택적 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 모두 윈-윈(win-win)하며 조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워킹맘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HS효성그룹은 임직원들의 육아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해 유연근무제, 하기휴가 및 지정휴무일 운영, 가족 돌봄 휴가·휴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