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X문체부 ‘로컬100 프로젝트’, 핑크닉 도시락·김밥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2-25 13:56:40 수정 2025-02-25 13:56:40 유여온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창원특례시 '진해군항제'와 컬래버 2종
韓 최대 벚꽃 축제…호국 퍼레이드 진행
크루즈 숙박권·요트 승선권 등 경품 행사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 [사진=이마트24]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이마트24는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함께 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 상품으로 창원특례시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한 상품 2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로컬100’이란 문체부에서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명소, 지역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 상품은 창원시의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한 ‘핑크닉도시락’과 ‘핑크닉김밥’ 2종이다.

‘핑크닉도시락’은 봄맞이 피크닉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으로,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됐다. 분홍색 발효 홍국쌀과 꽃모양 떡갈비를 통해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 있으며, 하트모양의 용기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벚꽃축제 속에서 피크닉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연출했다.

‘핑크닉김밥’ 역시 분홍색 발효 홍국쌀로 만들어졌으며, 명란마요소스를 섞은 맛살샐러드와 야채 등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 모두 색소 없이 벚꽃색을 재현한 게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해당 상품 2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에게는 크루즈 숙박권과 요트 승선권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진해군항제 축제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경품행사에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1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다음달 말까지 삼성카드와 BC카드로 결제 시 핑크닉 2종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올해로 63회째를 맞이하는 진해군항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로 3월 28일을 시작으로 4월 6일까지 개최된다. 진해가 ‘해군의 고향’으로 불리는 만큼,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군부대 개방과 호국 퍼레이드,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여러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이마트24는 문체부가 선정한 ‘로컬100’ 중에서 총 15곳의 명소와 축제를 스탬프투어 대상지로 지정해 고객이 해당 지역 관내 점포를 방문했을 때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연중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을 위해 문체부에서 진행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로 창원시와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진해군항제 콜라보 ‘핑크닉’ 상품을 통해 창원시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 가치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