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MWC25서 국내 기업 AX 혁신 사례 소개
경제·산업
입력 2025-02-26 09:00:05
수정 2025-02-26 09:00:05
김혜영 기자
0개
NC AI 등 협업 사례 전시…파트너사 AX 전환 지원
‘NC AI’ 안정적인 서비스 위해 AI솔루션 제공
AI 경쟁력 위해 AIDC 활용 협력
‘휴데이터스’에 RTK 협업해 사업 효율성↑
”국내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 만들 것”

LG유플러스는 ‘NC AI’와 협업해 AI 기술을 고객 서비스로 구현하고 있다. 국내 대표 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AI 전문 독립 법인인 ‘NC AI’는 게임 개발에 활용하는 AI를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을 넘어 미디어콘텐츠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AI 기술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NC AI가 오디오·그래픽·챗봇·기계번역 등 분야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에 대한 수요가 있는 만큼, 자체 개발한 AI솔루션과 AI데이터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NC AI가 핵심 사업과 신규 AI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AI 인프라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대규모 트래픽이 몰리더라도 안정적이고 끊김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양사는 AI 기술 발전에 발맞춰 AIDC 기반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AIDC는 대규모 AI 모델 훈련과 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한 AIDC 설비와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NC의 AI 기반 차세대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도로 데이터 유통 기업인 ‘휴데이터스’와 협업해 초정밀측위(RTK) 솔루션 기반의 최신 도로 데이터 서비스를 혁신한다. LG유플러스의 RTK는 이동하는 단말의 위치정보를 센티미터(cm)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휴데이터스는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사업 영역인 도로 데이터 유통 서비스를 효율화할 방침이다.
향후 휴데이터스는 LG유플러스의 RTK 기기를 부착한 ㈜한진의 물류 차량을 기반으로 영상정보를 수집하고 도로변화정보 데이터를 휴데이터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도메인에 제공하는 등 신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MWC25를 통해 자사가 확보한 AI, 초정밀측위 등 첨단 기술 경쟁력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파트너사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국내외 사업자들과의 협업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권용현 기업부문장(전무)은 “LG유플러스는 AI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파트너사들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고 성과를 창출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MWC25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국내 기업의 AX 혁신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LG유플러스의 기술력과 국내 기업의 산업 경쟁력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발암물질 불법배출 혐의로 과징금 폭탄 ‘영풍’, 불복 소송 결과는?
- 구름, ‘디지털새싹’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중기부, 5월 동행축제 참여기업 공개모집
- 중기중앙회, 제63회 정기총회 개최…"글로벌화 주력"
- 벤츠, MBC 예능 '굿데이'에 최상위 전기 SUV 2종 지원
- 한미약품·의사 오케스트라,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 성료
- 기아, 고객참여형 온라인 커뮤니티 커머스 '기아샵' 오픈
- 무협, 올해 하노이·상파울루 등 추가 개소…"해외시장 지원 총력"
- 여성기업, 안정성·생산성 개선…수익성은 감소
- 대한상의,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 1차 회의 호주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