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동성로 관광특구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추진…대구판 타임스 스퀘어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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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2-27 12:06:33
수정 2025-02-27 12:06:33
김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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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로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지정 연구용역 착수
디지털 광고물 규제 완화 초점, 디지털 광고물로 동성로의 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이번 사업은 지난해 대구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성로 일대의 디지털 광고물 규제 완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동성로 일대를 뉴욕 타임스 스퀘어처럼 쇼핑·문화 공간을 넘어 미디어와 관광이 융합된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존의 엄격한 옥외광고물 규제를 완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허용함으로써 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특히, 동성로28아트스퀘어 야외무대 주변 건물 외벽에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디지털 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설치해 화려하고 몰입감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동성로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심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청은 27일 용역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5월까지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동성로의 지역 특성과 여건을 면밀히 분석해 차별화된 특정구역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후, 오는 7월까지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지정 신청서를 대구시에 제출하고, 대구시의 최종 심의를 통해 지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관광특구 지정 과정에서 지역 주민과 상인회와의 논의를 통해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이미 형성했다”며, “동성로 관광특구에 색다른 옥외광고 경관을 조성해 상권 활성화와 관광 인프라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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