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K-FOOD 만났다"…밀집, 912엔터와 협약
경제·산업
입력 2025-03-17 15:43:49
수정 2025-03-17 15:43:49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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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 통해 K-POP 상품 공급·신규사업 공동개발
"1년 내 LA·뉴욕 등 글로벌 도시 10 곳서 오픈 예정"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주식회사 밀집과 912엔터테인먼트는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K-Culture의 혁신적인 공간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밀집은 912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맵달BUNSIK 글로벌 오픈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맵달BUNSIK 사업에 관련한 K-POP 상품(피지컬앨범, 굿즈, 포토카드 등)의 공급과 신규사업 공동 개발에 나선다.
맵달BUNSIK은 K-FOOD를 K-POP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K-Culture Space이자 복합 콘텐츠 플랫폼이다. K-FOOD를 먹고 마시며 온전히 K-POP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맵달BUNSIK은 15~25세 글로벌 여성 타겟을 위한 팬덤 스페이스로, 자유롭게 모이고 머물며, 소통할 수 있는 전세계 최초 K-Culture HUB가 될 것이다. 혁신적인 K-Culture Space에 대해 K-POP, K-FOOD 등 K-Culture 전반 업계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황인범 밀집 대표는 “맵달BUNSIK은 K-Culture 전반을 공유하는 공간이다”라며 “1년 내에 LA, 뉴욕, 런던, 싱가포르, 도쿄 등 글로벌 도시 10 곳 이상에 맵달BUNSIK을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맵달BUNSIK 글로벌 체인이 완성되면 글로벌 팝업스토어, 팬미팅, 팬사인회 등이 가능해지며, 혁신적인 피지컬 앨범 글로벌 유통망이 형성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912엔터테인먼트는 음반, MD 국내외 유통 업체로 콘서트 DVD, LP 등 제작 투자에도 나서고 있으며, IP확보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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