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캐릭터 뚜비 굿즈, 단기간 매출 1억 원 돌파. . .팬심 저력 과시
전국
입력 2025-03-24 11:19:19
수정 2025-03-24 11:19:19
김정희 기자
0개
‘팬덤 경제’의 힘, 캐릭터 사업 성장 가능성 입증

‘뚜비’ 굿즈는 지난해 5월 첫선을 보인 이후, 볼펜, 인형, 키링, 스티커, 핀버튼,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비건 가죽과 폐플라스틱 원사로 제작한 친환경 굿즈도 함께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굿즈는 수성못 관광안내소 ‘모티’에서 판매되고 있다.또한 수성구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 서울 용산 아이파크,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일본 린쿠 엑스포 등 국내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뚜비’ 브랜드의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수성구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제조·판매망을 구축해 ‘뚜비’를 활용한 지역 특화 굿즈 제작도 준비 중이다.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는 동성로 나그놀, 더현대 대구·서울, 이월드 등으로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뚜비 굿즈에 대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3월 24일부터 뚜비 공식 인스타그램(@hiddubi)을 통해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캐릭터에 대한 팬덤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졌다”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이 매출 성장의 핵심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짧은 시간에 1억 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팬들의 뜨거운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캐릭터 브랜드 가치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징어 게임3’ 돌풍…GS25·신세계, 협업 마케팅 열기 ‘후끈’
- 2IPO 시장도 살아나나…대한조선 등 11곳 도전
- 3대표 세 번 바뀐 DL이앤씨…박상신號 안정화 찾나
- 4포스코퓨처엠 2Q 성적 먹구름…투자 ‘속도 조절’
- 51위 탈환 벼르는 신한카드…체질 개선에 신사업 속도
- 6“SKT, 허술한 관리…가입자 위약금 면제해야”
- 7SK온·SK엔무브 합병 가능성…다시 수면 위로
- 8은행권, 원화 스테이블코인으로 '들썩'…선점 VS 신중
- 9네이버, 최인혁 복귀 ‘시끌’…한성숙 부담 커지나
- 10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