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4000만병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03-25 09:28:00
수정 2025-03-25 09:28:00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하이트진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2월 기준 1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7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약 3만km)에 해당하며, 올림픽 규격 수영장 16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매화수는 2002년 출시된 이후 상큼한 매실 향과 마시기 부담 없는 부드러운 맛으로 여성 소비자나 저도주 선호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20년 리뉴얼을 통해 더욱 화사한 패키지와 산뜻한 맛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매화수는 고품질 청매실을 저온 숙성한 후 냉동 여과 과정을 거친 매실 원액으로 만들어져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만의 101년 제조 기술을 담았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국내 과실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20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매화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개강 시즌을 맞아 수도권 대학가 주요 상권에서 새내기 대학생을 겨냥해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매화수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12도 저도주라는 장점을 보다 친숙하게 알릴 예정이다.
실제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 매화수와 참이슬을 1:1 비율로 섞어 즐기는 ‘링겔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매실 향이 특징인 링겔주는 젊은 소비층, 특히 여성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매화수는 매실의 은은한 풍미와 깔끔한 마무리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대학생들에게는 개강 시즌마다 빠질 수 없는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의료기기 스타트업 빛깔, 서울대병원 데모데이서 IR 피칭
- 쿠팡, 제주산 수산물 새벽배송…전국 와우회원 항공 직송
- 대명자이그랜드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GS건설에 손편지·그림 전달
- 호퍼,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협약…봉사활동 진료복 후원
- 동반위-CJ온스타일, MOU 체결…중소기업 ESG 확대
- 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신작 흥행 주효
- 조업정지 등 엄정대응의지 밝힌 환경부...장관은 통합환경허가 미이행 등 현장 실태 점검
- CJ프레시웨이,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재인증
- 한국콜마, 2분기 영업익 735억원…전년比 2.4%↑
-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연중 최대 할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료기기 스타트업 빛깔, 서울대병원 데모데이서 IR 피칭
- 2쿠팡, 제주산 수산물 새벽배송…전국 와우회원 항공 직송
- 3대명자이그랜드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GS건설에 손편지·그림 전달
- 4호퍼,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협약…봉사활동 진료복 후원
- 5동반위-CJ온스타일, MOU 체결…중소기업 ESG 확대
- 6광양시, 매실산업 제2 전성기 시동
- 7순천시, 2025년 읍면동 주민총회 19일부터 본격 시작
- 8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신작 흥행 주효
- 9여수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감형 안전도시’ 실현
- 10해양경찰교육원, 여수 청소년 해양안전체험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