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참꽃 보러 오세요”. . .내달 12일 비슬산 참꽃문화제 개최
전국
입력 2025-03-25 19:33:02
수정 2025-03-25 19:33:02
김정희 기자
0개
국내 최대 참꽃 군락지에서 펼쳐지는 봄의 축제
참꽃문화제, ‘참꽃으로 다시 봄’을 주제로 즐길거리 가득할 예정
가수 마이진, 김수찬, 요요미, 장하온 등 출연
편의성↑ 접근성↑ 비슬산유스호스텔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달성군 유가읍에 위치한 비슬산은 매년 4월 전국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는 비슬산 정상에 펼쳐진 국내 최대 규모 (약 30만 평)의 참꽃군락지를 감상하고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즐기기 위해서다.
1997년부터 이어져 온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달성군을 대표하는 축제로, ‘참꽃’이 달성군을 상징하는 군화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올해 축제는 ‘참꽃으로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기획됐으며,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2일에는 달성군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개막식, 그리고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 후에는 2025인분의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가 펼쳐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비빔밥에는 지역 농산물이 사용되며, 예로부터 먹을 수 있는 꽃이라 불린 ‘참꽃’도 재료로 활용된다.
이어지는 개막 축하 공연에는 ▷톡톡 튀는 매력의 가수 ‘마이진’ ▷트로트계 아이돌 ‘김수찬’ ▷리틀 혜은이로 불리는 가수 ‘요요미’ ▷미스트롯 출신 가수 ‘장하온’ 등이 출연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둘째 날인 13일에도 무대 프로그램, 대사 없이 표현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축제가 개최되는 양일과 그 다음 주말(19일, 20일)에는 비슬산 대견사 앞에서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올해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비슬산유스호스텔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예년과 달리 행사장이 변경됨에 따라, 더욱 넓어진 공간과 확대된 먹거리·체험·홍보 부스를 통해 방문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휴양림 입구 삼거리 일원에 임시 주차장을 운영한다. 또한, 행사장까지 순환버스(유료) 운영이 예정돼 있다.
한편, 참꽃 군락지 투어버스도 운행된다. 3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39일간 운행(승강장↔참꽃군락지)되며, 4월 11일부터 10일간은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슬산 참꽃문화제 홈페이지(www.biseu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1일부터 달성군 공식유튜브를 통해 참꽃군락지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최재훈 이사장은 “비슬산 정상에 광활하게 펼쳐진 국내 최대 30만 평의 진분홍빛 참꽃과 함께 봄의 향기를 마음껏 만끽하시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 ‘비슬산 참꽃문화제’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구시, 제80주년 광복절 맞아 뜻깊은 경축행사 개최
- 경기 이천, 도심 속 여름 축제 ‘이천물놀이한판’ 성황
- 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문화 4人4色 | 한윤정] 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시, 제80주년 광복절 맞아 뜻깊은 경축행사 개최
- 2한경협국제경영원, '2025 AI 비즈니스 과정' 개강…기술 넘어 전략으로
- 3LG 시스템에어컨, 플라스틱 사용 줄여 탄소 배출 줄인다
- 4일요일 '낮 최고 35도'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
- 5'월세' 거래, 첫 100만건 돌파…'전세의 월세화' 가속
- 6LG유플러스, 방송중계·IPTV, ISO 22301 국제인증 획득
- 7삼성전자, '아시아 공조 콘퍼런스'서 글로벌 HVAC 공략
- 8SK, 이천포럼 내일 개막…'본원적 경쟁력 강화' 모색
- 9"쉽게 AI 접하고 배운다"…SKT, ‘AI 놀이터’ 마련
- 10에쓰오일, 인천저유소 공정안전관리 최고등급 'P등급'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