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수도전기공고와 실전형 AI 교육 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3-26 10:35:31
수정 2025-03-26 10:35:31
김수윤 기자
0개
4차 산업 융·복합 인재 양성 본격화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AI·SW 에듀테크 전문기업 구름은 에너지 분야 마이스터 고등학교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와 손잡고 4차 산업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월 21일 체결된 양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3월 26일부터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SW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AI·SW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AI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춰, 미래 산업에서 활약할 수 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름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초 과정 ▲전력그룹사 입사 대비 인공지능 산업 특화 프로젝트 과정 ▲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생성형 AI 기술 습득 및 실습을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 과정 ▲판교 소재 IT 기업 탐방을 통한 현업 전문가와의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해커톤도 개최한다. 이를 통해 전기·전자 분야 기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하드웨어 프로토타이핑 등의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AI·SW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름은 소프트웨어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구름이 제공하는 AI•SW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과 교육을 연결하는 실무 중심의 AI•SW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 방사청, 캐나다 국제문제연구소와 국방·방산 MOU
- 광주 금호타이어공장 화재…행안장관 대행 "구조·화재진압 총력"
- 트럼프 "韓은 우리와 무역 합의 원해…모두와 합의하지 않을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2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3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4"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5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6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7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 8방사청, 캐나다 국제문제연구소와 국방·방산 MOU
- 9광주 금호타이어공장 화재…행안장관 대행 "구조·화재진압 총력"
- 10윤석열, 국민의힘 탈당…"김문수에 힘 모아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