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4월 음악제 – Oblivion’ 김선욱 & 유럽챔버 오케스트라 공연
전국
입력 2025-03-27 12:06:01
수정 2025-03-27 12:06:01
김정희 기자
0개
3년 만에 한국 관객들을 찾아온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
김선욱, 베토벤 스페셜리스트의 귀환

‘망각’을 주제로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며, 피아노를 중심으로 한 10여 회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4월 4일 대극장에서는 세계 정상급 실내악단인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가 3년 만에 한국을 찾아와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김선욱이 함께하여 더욱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욱은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이자 베토벤 스페셜리스트로, 이번 공연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4번과 ‘황제’라고 불리는 5번까지 연주와 지휘를 맡아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사한다.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 한국 관객과 만나다
세계 정상급 실내악단인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는 오는 4월 4일 오후 7시 30분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3년 만에 한국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1981년 창단 이후 클라우디오 아바도를 비롯한 전설적인 마에스트로들과 함께 성장해 온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는 실내악단으로서 연주자 간의 긴밀한 조화가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에서는 김선욱이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호흡을 맞춰 더욱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주, 협연, 지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김선욱은 2022년 내한 공연에서 협연자로 참여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지휘와 협연을 함께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김선욱은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4번, 5번을 연주할 예정이다.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들은 독창적이며 베토벤 특유의 음악적 색채가 드러난 곡들이다.
3번은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작품으로, 극적인 감정과 복잡한 구조가 돋보인다.
4번과 5번은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구조로 주목받으며, 특히 5번 ‘황제’는 웅장한 서사와 혁신적인 형식으로 베토벤의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이자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각각의 피아노 협주곡은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베토벤의 음악적 성장 과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3년 독일 본의 ‘베토벤 하우스’ 멘토링 프로그램의 첫 수혜자로 선정된 이후, 김선욱의 음악 인생에서 베토벤은 중요한 존재로 자리 잡았다. 이번 베토벤 프로그램은 그의 음악 인생에 깊은 울림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선욱은 2006년 18세의 나이로 리즈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자로 주목받았으며,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2024/25 시즌에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작품을 지휘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수성아트피아 박동용 관장은 “이번 4월 음악제를 통해 잊혀진 음악의 아름다움을 되새기고,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김선욱과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연주를 통해 관객들이 클래식 음악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성아트피아 <4월 음악제 – 김선욱 & 유럽챔버오케스트라> 는 R석 12만원, S석 9만원, A석 6만원, B석 3만원이며 예매는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4·2 부산시교육감 재선거 사전투표율 5.87%…전국 평균보다 2.07% ↓
- 최경식 남원시장, 산불대응 '비상근무'…현장 점검 나서
- 부산시민 절반가량 "박형준 시장, 시정운영 잘 못해"…부정 평가 46.6%
- 남원경찰서, 4월 한 달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 운영
- 인천시, 영흥도 에코랜드 부지 여전히 방치
- 서거석 전북교육감, 사립학교장 간담회 개최…“현장 목소리로 정책 완성”
- 완주군, 데이터 기반 스마트농업 확산사업 선정…“노지 마늘 재배에 디지털 접목”
- 남원시, '봄꽃이 피어나는 요천음악회' 전격 취소…산불 피해 고려
- 무주군, 25억 규모 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공급…“친환경 농업에 힘 보탠다”
- 진안군‧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로 상호 교류…“사회단체까지 함께 뜻 모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4·2 부산시교육감 재선거 사전투표율 5.87%…전국 평균보다 2.07% ↓
- 2최경식 남원시장, 산불대응 '비상근무'…현장 점검 나서
- 3트럼프 "관세 의한 車값 상승 신경안써…소비자들 미국차 살것"
- 4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 5최대 이익에…은행 희망퇴직금 최대 7억원대·평균연봉 1.2억
- 6가상자산 거래소 회원 1600만명 돌파…주식 투자자 넘어서나
- 7농협·하나·KB 예대금리차 더 커졌다…하나 2년 7개월만에 최대
- 8尹탄핵심판 선고 지연에 커지는 신용 불확실성…CDS프리미엄 반등
- 940개 기업 도미노 인상…식품·외식 물가상승률 3% 넘나
- 10'산불추경'마저 희망고문…2분기도 버팀목없는 韓경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