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4월 음악제 – Oblivion’ 김선욱 & 유럽챔버 오케스트라 공연

전국 입력 2025-03-27 12:06:01 수정 2025-03-27 12:06:01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년 만에 한국 관객들을 찾아온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
김선욱, 베토벤 스페셜리스트의 귀환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 [사진=수성아트피아]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이사장 김대권)는 2025년 첫 시즌 페스티벌 <4월 음악제 – Oblivion>을 4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수성아트피아에서 개최한다.

‘망각’을 주제로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며, 피아노를 중심으로 한 10여 회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4월 4일 대극장에서는 세계 정상급 실내악단인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가 3년 만에 한국을 찾아와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김선욱이 함께하여 더욱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욱은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우승자이자 베토벤 스페셜리스트로, 이번 공연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4번과 ‘황제’라고 불리는 5번까지 연주와 지휘를 맡아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사한다.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 한국 관객과 만나다 

세계 정상급 실내악단인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는 오는 4월 4일 오후 7시 30분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3년 만에 한국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1981년 창단 이후 클라우디오 아바도를 비롯한 전설적인 마에스트로들과 함께 성장해 온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는 실내악단으로서 연주자 간의 긴밀한 조화가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에서는 김선욱이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호흡을 맞춰 더욱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주, 협연, 지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김선욱은 2022년 내한 공연에서 협연자로 참여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지휘와 협연을 함께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김선욱은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4번, 5번을 연주할 예정이다.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들은 독창적이며 베토벤 특유의 음악적 색채가 드러난 곡들이다.

3번은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작품으로, 극적인 감정과 복잡한 구조가 돋보인다.

4번과 5번은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구조로 주목받으며, 특히 5번 ‘황제’는 웅장한 서사와 혁신적인 형식으로 베토벤의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이자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각각의 피아노 협주곡은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베토벤의 음악적 성장 과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선욱. [사진=수성아트피아]
김선욱, 베토벤 스페셜리스트로서의 귀환 

2013년 독일 본의 ‘베토벤 하우스’ 멘토링 프로그램의 첫 수혜자로 선정된 이후, 김선욱의 음악 인생에서 베토벤은 중요한 존재로 자리 잡았다. 이번 베토벤 프로그램은 그의 음악 인생에 깊은 울림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선욱은 2006년 18세의 나이로 리즈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자로 주목받았으며,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2024/25 시즌에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작품을 지휘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수성아트피아 박동용 관장은 “이번 4월 음악제를 통해 잊혀진 음악의 아름다움을 되새기고,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김선욱과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연주를 통해 관객들이 클래식 음악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성아트피아 <4월 음악제 – 김선욱 & 유럽챔버오케스트라> 는 R석 12만원, S석 9만원, A석 6만원, B석 3만원이며 예매는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