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8일 개막
전국
입력 2025-04-03 17:43:23
수정 2025-04-03 17:43:23
김정희 기자
0개
4월 8일~9일 양일간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 기업 참여
구매·수출상담, 투자상담, 인재채용 등 비즈니스 종합지원 행사로 개최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는 기업의 판로개척, 수출, 채용, 자금 등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국내 유일의 비즈니스 종합지원 행사이다.
올해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700개에 달하는 기업과 기관 참여가 예정돼 대한민국 대표 기업지원 박람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박람회 기간 중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는 삼성, SK, 현대 등 주요 대기업을 포함한 124개사가 수요처로 참여하며, 전문 변호사의 무료 법률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수출상담회’에서는 미국·캐나다 등 10개국 28개사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26개 전문무역상사가 참여해 참가기업과 1:1 수출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지원도 올해 새롭게 마련됐다.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서는 기술창업지원(TIPS) 운영사 등 19개사로부터 지역 스타트업 기업들이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올해는 대경권 엔젤투자허브와 신규협력하여 설립 초창기 기업들의 투자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의 인력채용 지원을 위해 ‘대구유망기업 채용관’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기술인재 채용관’도 운영된다.
채용토크쇼인 ‘채용오픈스튜디오’를 통해서는 기업 현직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가 실시간 소통하며 채용에 대한 기회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기업의 고충 해소를 위한 ‘기업애로 상담부스’는 대구시를 포함한 중기부, 관세청 등 9개 기관이 합동으로 운영한다.
기관별 핵심 지원시책과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개별상담하는 ‘기업지원시책 종합설명회’도 분야를 나누어 양일간 진행한다.
‘2025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페어와 함께 개최된다.
수요기업 리스트와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원활한 참관을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는 기업성장과 애로해결 기회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통합지원 행사’이다”며, “이번 박람회가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력 채용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문화 4人4色 | 한윤정] 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2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3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4코로나19 입원환자 6주 연속 증가…"60% 고령층"
- 5김건희 여사 '집사' 김예성 구속...'집사 게이트' 수사 급물살
- 6뉴욕증시, 미·러 정상회담 긴장감 속 혼조 마감
- 7이춘석 의원, 경찰 조사에서 '주식 차명거래' 혐의 인정
- 8美, 철강·알루미늄 '50% 관세' 대상 확대… 18일 적용
- 9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주말 내내 덥고 습해"
- 10"대통령과 영화 본다"…李대통령, 내일 국민과 '독립군' 영화관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