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홍보담당자 대상 언론홍보 실무 교육 실시

전국 입력 2025-04-09 12:32:10 수정 2025-04-09 12:32:10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속 시설·부서 홍보담당자 대상 실무 중심 교육 진행
보도자료 작성 실습 및 기관 홍보 방향 공유 간담회 운영

[사진=대구행복진흥원]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사장 배기철, 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이 지난 7일 대구행복진흥원 행복곳간에서 ‘홍보 역량 강화 교육 및 홍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소속시설, 사업단, 본부 각 부서의 홍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조직 전반의 홍보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맡은 ㈜스토리엔 김태욱 대표는 오리온그룹과 ADT캡스 홍보팀장을 역임하고 현재 홍보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홍보기획과 언론의 이해’, ‘보도자료 기획과 유형별 작성법’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ZOOM을 활용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됐으며,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응답도 병행됐다.

교육 종료 후에는 ‘홍보 간담회’가 이어졌다. 간담회에서는 대구행복진흥원의 전반적인 홍보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각 시설의 홍보 여건과 개선 과제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이 오갔다. 

이번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실무자들은 홍보 전략 수립의 기초를 다지고, 기관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각 부서·시설별 홍보담당자 간의 유대감도 높아지며 협력 체계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보 메시지의 일관성과 정확성이 제고돼, 기관에 대한 신뢰도 역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행복진흥원 배기철 이사장은 “효과적인 홍보는 기관의 신뢰를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열쇠”라며 “앞으로도 실무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협업을 통해 전문성과 현장성을 동시에 갖춘 홍보 체계를 만들어가고, 이를 바탕으로 대구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