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 – 포항시 - 경북신용보증재단,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5-04-10 11:33:07
수정 2025-04-10 11:33:07
김정희 기자
0개
iM뱅크(아이엠뱅크) 50억원 한도 특별출연 … 포항시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 및 물가상승 등의 영향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포항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iM뱅크(아이엠뱅크)와 포항시는 포항시 소재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보증재원을 각 50억원 한도로 경북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할 예정이다.
iM뱅크(아이엠뱅크)와 포항시는 우선 30억원씩 60억원을 출연해 약 720억원 규모의 지역 상생 보증재원을 조성하며, 남은 20억원은 하반기 중 한도소진 시 추가 출연할 예정이다.
대출 대상은 포항시 관내 소재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 신청할 수 있으며, 창업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 또는 2명 이상 다자녀 소상공인의 경우 1억원까지 우대 신청할 수 있다.
이용 고객에게 2년간 매년 3%p의 포항시 이자 지원이 적용되며,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연 0.8% 고정 보증료율 적용, 경북신용보증재단의 대출금액 전액보증 등의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신청은 가까운 경북신용보증재단 또는 iM뱅크(아이엠뱅크) 영업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증심사 후 보증승인이 나면 포항시 관내 iM뱅크(아이엠뱅크) 지정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약정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힘쓰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 2024년에도 포항시, 구미시 등과 민관협력 1대1 매칭출연을 통해 1,100억원 규모의 지역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최근 iM뱅크(아이엠뱅크)는 민관협력 지역상생사업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고 있으며, 올해로 2년째를 맞는 포항시 매칭 출연 사업이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양 장도장 박종군, 국가무형유산 공개행사 연다
- 여수시, 5월 한정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15% 할인
- 순천시, 마을여행 브랜드화 본격 추진
- '남원 달빛정원' 30일 개관…순조로운 준비 한창
- 부산항만공사, 시설물 정밀안전점검·정밀안전진단 추진
- 수성아트피아, ‘소프라노 김은혜 리사이틀’ 개최
- 광주체육회, 36개 종목단체 신임회장 인준
- 국민 참여 ‘관광서비스 누리 살핌단’ 발족, “APEC 개최지 경주부터 꼼꼼히 살펴요”
- 강원랜드, 장애인의 날 맞아 하이원 장애인스포츠팀 선수들 격려
- 금암노인복지관,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 5회 연속 A등급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