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옥정호 순환도로 벚꽃 만개…이번 주말 ‘환상의 꽃길’
전국
입력 2025-04-10 15:48:02
수정 2025-04-10 15:48:02
최영 기자
0개
출렁다리·붕어섬 생태공원 봄꽃 절정
옥정호 관광객 발길 이어져

[서울경제TV 전북=최영 기자]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을 가는 길인 옥정호 순환도로에 벚꽃이 만개하면서, 이번 주말 가장 아름다움 길을 선사할 전망이다.
10일 임실군에 따르면 옥정호 순환도로 변에 벚꽃이 활짝 피면서 벚꽃 향연을 보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의 인기와 더불어 벚꽃까지 만개하면서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년 이상 된 벚나무들이 운암면 소재지부터 구 운암대교까지 10㎞의 벚꽃길을 이루는 옥정호 순환도로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만개한 벚꽃길은 청정 옥정호와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 요산공원 등 주요 관광지와 어우러져 해마다 관광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 5~6일 개최된 옥정호 벚꽃축제에는 3만 5,000여 명의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겼고, 지금은 많은 관광객들이 옥정호 순환도로에 활짝 핀 벚꽃의 향연을 만끽하고 있다.
수변 경관이 더욱 아름다워진 옥정호 출렁다리와 봄꽃으로 단장한 붕어섬 생태공원은 지난 3월 1일 재개장 이후 현재까지 4만 1,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봄맞이 관광객들로 연일 붐비고 있다.
옥정호 순환도로 변에 벚꽃이 만개한 가운데 붕어섬 생태공원에도 봄꽃들이 활짝 피면서 관광객 탄사가 쏟아진다.
이른 봄에 팬지와 데이지, 무스카리, 아네모네 등 2만 9,000여본 봄꽃을 화단과 화분에 식재했고, 꽃볼을 동선에 맞춰 설치해 방문객의 봄나들이를 반겼다.
또한 붕어섬에서 자생하는 봄의 전령 개나리, 목련에 이어 수줍게 피어나는 수선화와 우아한 자태의 튤립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 임실군청 SNS에 지역의 아름다운 명소와 인근 맛집 등을 소개하며 상춘객들을 끌어들이는 데 큰 몫을 하고 있어 옥정호 인근 음식점과 카페 등 지역 상권도 크게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군은 지난 5일 옥정호 벚꽃길을 주 무대로 열렸던 '2025 옥정호 그란폰도‧메디오폰도 대회'도 크게 성공을 거두면서 관광산업 부흥을 위해 집중하고 있는 군은 크게 고무된 분위기다.
심민 임실군수는 "붕어섬 생태공원과 벚꽃길에 이렇게 많은 관광객이 찾은 걸 보니 감회가 남다르다"며 "벚꽃이 지고 난 후에도 5월에는 작약, 철쭉, 덩굴장미 등 옥정호만의 이색적인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환상의 드라이브길과 산책길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 동네 살리는 소비쿠폰, 9월 12일까지 꼭 신청하세요”
- 군장병 소비쿠폰 2차 지급부터 부대 인근에서도 사용 가능
- [단독] 전남 여수서 아파트 전기실 화재로 장시간 정전…주민 불편 극심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우리는 과연 어떤 춤과 노래로 서로를 맞이해야 하는가
- 계명대 동산병원,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계명대 간호대학 소식] 계명대 간호대학, 후쿠오카대 간호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개최
- 영남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가져
- 대구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대구시,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예타면제 통과
- 안동고, 2025 안동 지역상생 포럼 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 갭투자, 의심거래 87% 급감…6·27 대출 규제 영향
- 2노인 일자리, 2030년까지 130만개로 늘린다
- 3한·일 "양국 관계 미래지향적 발전"…공동언론발표
- 4삼성전자,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
- 5美, 50% 관세…韓 7월 대미 철강 수출 26% 급감
- 6韓 GDP 성장률, 2년 연속 2% 하회 전망
- 7“우리 동네 살리는 소비쿠폰, 9월 12일까지 꼭 신청하세요”
- 8李대통령, 日 일정 마무리…25일 한미회담 준비 '총력'
- 9군장병 소비쿠폰 2차 지급부터 부대 인근에서도 사용 가능
- 10상반기 '한정 의견' 상장사 속출…시장 퇴출 '마지노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