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소프라노 김은혜 리사이틀’ 개최
전국
입력 2025-04-18 11:21:38
수정 2025-04-18 11:21:38
김정희 기자
0개
지역 청년예술가의 가능성이 빛나는 무대 - 2025 수성르네상스프로젝트
4월 24일, 오후 7시 30분, 수성아트피아 소극장

수성르네상스프로젝트는 수성아트피아가 지역 예술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2025 수성르네상스프로젝트 음악 부문은 해설을 통해 이해와 감동을 더하는「해설이 있는 음악회」, 차세대 지역 예술가들에게 길을 여는「젊은 예술가 리사이틀 시리즈」, 로비음악회, 4월 음악제 등 더 깊고 넓은 장르의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그 중 「젊은 예술가 리사이틀 시리즈」는 수성아트피아가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부여하고, 그들이 지닌 독창적인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공연을 통해 관객들은 청년 예술가들의 열정과 뛰어난 재능이 담긴 공연을 감상하며, 음악의 깊은 아름다움과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올해 리사이틀 시리즈의 첫 주자로 무대에 오르는 소프라노 김은혜는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및 동 대학원 성악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 밀라노 시립음악원과 파르마 국립음악원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인 비엔뇨 과정을 수료하였다.
또한 아다츠 아카데미의 오페라 코스 디플로마를 비롯해 멜로스 아카데미, 도니제티 아카데미 등 여러 국제 아카데미에서 성악 전공 및 음악 코치 과정 디플로마를 취득하며 전문성을 다졌다.
김은혜는 이탈리아 밀라노 로제툼 극장 데뷔를 시작으로, 부세토 베르디 극장, 이탈리아 페라라 극장, 불가리아 소피아 오페라 극장, 대구오페라하우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계명아트센터 등 국내외 주요 무대에서 오페라 주역으로 활약하며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수백 회의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진심 어린 목소리로 관객과 소통하는 소프라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현재는 계명대학교와 경북예술고등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페르골레지의 ‘슬픔의 성모’, 브람스의 ‘나의 잠은 점점 더 깊어지네’, ‘흐르는 멜로디처럼’, ‘내 사랑은 초록빛’ 등 다양한 가곡과 푸치니 오페라 마농 레스코 중 ‘저 부드러운 레이스 안에서’, 베르디 오페라 돈 카를로 중 ‘세상의 허무함을 아는 신이여’ 등 폭넓은 레퍼토리의 아리아를 피아니스트 남자은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수성아트피아 박동용 관장은 “대구음악협회와 협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에게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5 수성르네상스프로젝트 젊은 예술가 리사이틀 시리즈 <소프라노 김은혜 리사이틀>은 전석 2만원으로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유기준] 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고흥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이자차액 보전금 지원
- 목포시, 공직자 부패 방지 청렴교육
- 장수군, '뜬봉샘 어린이 생태교실' 운영…어린이 생태 감수성 ↑
- '전남 체육인의 대축제'…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장성서 화려한 개막
- 경산교육지원청, 2025 경북소년체육대회 성공적 마무리
- 대구교통공사,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유공 ‘조달청장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