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KBO와 함께한 팝업 스토어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4-22 15:46:56
수정 2025-04-22 15:46:5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무신사 플레이어가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개최한 ‘고 팀 무신사 KBO 팬 페스타(FAN FESTA)’ 팝업 스토어에는 약 1만4천 명의 야구팬들이 다녀갔다. 무신사 플레이어와 KBO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해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 열기에 힘입어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스토어는 '성수동 속 야구장'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내부에는 야구장 응원석을 떠오르게 하는 포토존을 비롯해 KBO 10개 구단별 유니폼, 모자 등 공식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무신사가 KBO와 협업해 구단별 홈 구장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만든 '볼파크 에디션’ 반소매 티셔츠는 6개 구단 제품이 완판될 만큼 인기를 얻었다. 볼파크 에디션은 첫 발매된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온·오프라인에서 5000개 넘게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배팅, 도루, 피칭 등 체험형 미니 게임과 야구장 직관 분위기를 살린 F&B 부스 등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마련해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에는 KBO 허구연 총재도 현장을 방문해 야구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허 총재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젊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고, 향후 무신사와의 협업도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유니폼, 볼캡 등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구단을 응원하고 개성을 뽐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KBO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다방면의 이벤트와 한정 상품 발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월드클래스기업협회, 2025 CEO워크숍 성료…“혁신 마인드 제고”
- 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 카카오, 다음 분사 작업 이달 중 마무리 전망
- CU, 생분해성 도시락 용기 사용한 ‘더건강식단’ 간편식 출시
- 기아 EV9, 글로벌 자동차상 연이어 수상…전기 SUV 경쟁력 부각
- 삼성물산, 현대엘리베이터와 초고층 건물 적용 모듈러 승강기 공동개발
- GS샵, 530억 매출 거둔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참여기업 공개모집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에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 잇단 중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월드클래스기업협회, 2025 CEO워크숍 성료…“혁신 마인드 제고”
- 2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와 화재 피해 현황 조사
- 3금호타이어, 광주 공장 화재 "머리 숙여 사과"
- 4황현필 "5⋅18민주화운동 왜곡, 전두환 결별 못한 국민의힘 때문"
- 5장성군, 6·3대선 책자형 공약 공보물 우편발송 준비 분주
- 6남원 '월광포차 시즌2' 17일 개막…올해도 MC모건우 진행
- 7이주호 권한대행 "5월정신 위에 오늘날 대한민국 세워져"
- 8영풍, 1분기 영업적자 전년 대비 5배 악화…해결방안 ‘막막’
- 9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패널 연구 성과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 10LG전자 워시타워, 국내 판매 100만 대 넘어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