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KBO와 함께한 팝업 스토어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4-22 15:46:56
수정 2025-04-22 15:46:5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무신사 플레이어가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개최한 ‘고 팀 무신사 KBO 팬 페스타(FAN FESTA)’ 팝업 스토어에는 약 1만4천 명의 야구팬들이 다녀갔다. 무신사 플레이어와 KBO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해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 열기에 힘입어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스토어는 '성수동 속 야구장'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내부에는 야구장 응원석을 떠오르게 하는 포토존을 비롯해 KBO 10개 구단별 유니폼, 모자 등 공식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무신사가 KBO와 협업해 구단별 홈 구장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만든 '볼파크 에디션’ 반소매 티셔츠는 6개 구단 제품이 완판될 만큼 인기를 얻었다. 볼파크 에디션은 첫 발매된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온·오프라인에서 5000개 넘게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배팅, 도루, 피칭 등 체험형 미니 게임과 야구장 직관 분위기를 살린 F&B 부스 등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마련해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에는 KBO 허구연 총재도 현장을 방문해 야구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허 총재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젊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고, 향후 무신사와의 협업도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유니폼, 볼캡 등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구단을 응원하고 개성을 뽐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KBO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다방면의 이벤트와 한정 상품 발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악성 미분양·자금난에…건설업계 ‘7월 고비’
-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글로벌 직판 체제로 수익성 강화 나서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조용히 강하다” 윤활유 사업, 정유업계 1분기 실적 방어
- 백화점업계, VIP 문턱 올리고 혜택 강화…"우수고객 지키기 총력"
- "돈 내고 AI 써요" AI 유료 사용 1년새 7배 '쑥'
- 모더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 미국 FDA 승인…고령층·기저질환자 대상
- 서울 지하철서 방화…400여명 터널로 대피
- 헤그세스 美 국방장관 “중국 억제 최우선…韓국방예산 늘려야”
- 쿠팡 "필요상품 1일까지 미리 주문달라…대선일 배송 휴무"
- 국민의힘, '대통령 당무개입 금지' 당헌 개정안 의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복현 금감원장 퇴임…금융당국 수뇌부 공백 확대·조직개편 촉각
- 2악성 미분양·자금난에…건설업계 ‘7월 고비’
- 35월 가계대출 6조원 증가…4개월 연속 상승세
- 4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글로벌 직판 체제로 수익성 강화 나서
- 5“조용히 강하다” 윤활유 사업, 정유업계 1분기 실적 방어
- 6"돈 내고 AI 써요" AI 유료 사용 1년새 7배 '쑥'
- 7백화점업계, VIP 문턱 올리고 혜택 강화…"우수고객 지키기 총력"
- 8주가 뜨자 주주에 손 벌린 부실 코스닥社…유증 청약 미달 '속출'
- 9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K-푸드는 내가 최고!’ 한식요리 경연대회 개최
- 10모더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 미국 FDA 승인…고령층·기저질환자 대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