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북부모터스·㈜한일공업과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5-04-23 10:12:58
수정 2025-04-23 10:12:58
김정희 기자
0개
자동차 정비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모델 구축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발맞춰 자동차 정비 분야의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 맞춤형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김창환 일학습병행지원센터장, 스마트 e-자동차과 류경진 학과장과 함께, ㈜북부모터스 및 ㈜한일공업 권민석 사업소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수료자 채용 연계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세부적으로 ㈜북부모터스와 ㈜한일공업은 일학습병행 대상자 채용 지원, 정기적인 채용 정보 제공, 자동차 정비분야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참여 등을 통해 실무 교육 현장을 뒷받침하고, 영이공대학교는 고등교육 기반의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을 직접 개발·운영하며, 자동차 정비 분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북부모터스와 ㈜한일공업은 볼보트럭코리아의 공식 딜러사로 볼보트럭의 정비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최신 정비 시설과 숙련된 정비 인력을 통한 고객 만족 향상으로 볼보트럭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해 10월 볼보트럭코리아와 ‘미래 모빌리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핵심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지역 기반 중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실효성 있는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산업체와 고교가 참여하는 일학습병행은 미래 산업에 부합하는 최고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모델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수요음악회 개최
- 2포스코청암재단, 산불현장서 이웃 구한 '시민영웅' 포스코히어로즈 선정
- 3KTL, 국내 항공분야 특수공정인증 전문가 양성
- 4SSG닷컴, 지방 광역시 새벽배송망 완성…“그로서리 성장 가속”
- 5GS25,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 6KT&G, 카자흐스탄 신공장 준공…“유라시아 수출기지 구축”
- 7쿠팡, ‘2025 물류산업대전’ 참가…AI 기반 물류 혁신 선봬
- 8삼양식품,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 출시
- 9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따뜻한 동행’…합동 봉사활동 전개
- 10이롬넷, "전 세계 결제 통합"…‘페이버스 포켓’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