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펫스타' 5월 3일부터 3일간…'더 특별하고 풍성한 먹거리'

전국 입력 2025-04-23 17:35:03 수정 2025-04-23 17:35:03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반려동물 패션쇼, 의학 상담 토크쇼, 어질리티·미로체험 등
숙성치즈·무가당요거트·치즈피자 등 먹거리장터 즐비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전북 임실군 오수면 오수의견공원에서 '2025 임실N펫스타'가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성한 먹거리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사진=임실군]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오수의견공원에서 열리는 반려동물 문화축제인 '2025 임실N펫스타'가 더 특별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1500만 반려인들을 기다린다.

'2025 임실방문의 해'와 만나는 두 번째 축제인 '제40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는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치즈와 한우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되고 차별화된 특별함을 선사한다. 

먼저 지난해보다 많은 전국의 12개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다.

특히 전국의 반려동물과 가족들에게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반려동물 패션쇼, 반려동물 토크쇼, 이·미용 체험과 의료센터, 한방센터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인기 프로그램인 반려동물 토크쇼도 진행된다. 일명 개통령으로 잘 알려진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김샛별 방송 리포터가 진행하는 의학 상담 토크쇼도 마련됐다.

축제 때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이 토크쇼는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 해소와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반려동물 축제장의 주인공인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편히 쉬고, 미로 체험 등 상시 할 수 있는 그린 쉼터와 어질리티 체험 공간을 한층 확충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즐거움을 한층 배가시킨다.

이 외에도 펫보험과 애견용품, 간식 등 22여 개의 펫박람회 업체가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 및 상담할 수 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미식, 먹거리 역시 풍성하다. 임실 숙성치즈와 무가당요거트 등 관내 유제품, 임실치즈피자, 한우협회에서 운영하는 한우구이 등 한우 먹거리까지 준비된다. 여기에 향토먹거리장터에서 홍어 무침, 돈까스, 추어탕, 돼지주물럭 등의 다양한 음식도 준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간식거리도 빠질 수 없다. 치즈아이스크림과 치즈붕어빵, 수제치즈햄버거 등 관광객의 맛의 기쁨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정상급 가수 빅3 출연으로 일찌감치 팬들의 열기로 SNS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축제를 찾는 전국 관광객을 위해서 5월 3일 개막식에 이찬원과 손태진, 강혜연, 박진도, 오로라 등이 개막 축하공연을 4일 최갑석 가요제에 김희재, 구창모, 전종혁이 출연해 눈과 귀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1500만 반려인들의 성지를 앞세운 임실군은 전국 최초 공공 반려동물 장묘시설인 오수펫추모공원과 반려동물 지원센터(오수반려누리), 반려동물 동반 캠핑이 가능한 오수국민여가캠핑장 시설을 구축 완료했다.

또한, 반려동물 다목적 공원과 세계 명견과 함께 교육·체험·관광 기능이 복합된 반려동물 관련 미래산업을 선도할 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오수 의견의 역사와 임실을 알리는 소중한 축제로 전국 반려인과 관광객들에게 행사 참여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오셔서 특별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