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 iM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분야 상호 협력 강화
전국
입력 2025-04-23 19:43:03
수정 2025-04-23 19:43:03
김정희 기자
0개
경상북도 RISE사업 성공적 추진 및 글로컬대학30 사업 유치 협력
대학생과 함께 공공·민관 기관의 사회공헌활동 전개

23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사회공헌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생들과 함께 공공 및 민·관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지역 중심의 전문화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앞으로 두 기관은 대강당과 iM금융체험파크 등 양측이 보유한 인프라를 청년 역량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과 기업이 연계한 취업박람회 지원을 비롯해, 청년 취업 준비, 지역 복지시설 지원, 자원봉사자 파견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들의 재능과 역량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구체화하고, 형식적인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황병우 iM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사회공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사회공헌기관이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댄다는 점에서 RISE사업 및 글로컬대학30의 취지와 잘 부합한다”며,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더불어 지역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3월,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RISE 사업에서 총 9개 단위 과제(지정형 3개, 공모형 6개)에 선정됐으며, 글로컬대학30 사업 유치를 위한 대학 혁신모델 구축에 힘쓰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성군, 제2회 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 2한국남동발전, 경남에 수익공유형 태양광사업 본격 추진 새창으로 읽기
- 3다원메닥스, 차세대 중성자치료기로 코스닥 상장 도전
- 4진도군, 폭염대비 도급업체 대상 중대재해 예방교육 마무리
- 5 목포시, 제35회 전남도 교육감기 육상대회 마무리
- 6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볼리비아 품목허가 획득
- 7완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마무리
- 8신안군,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마무리
- 98월 코픽스 0.02%p 하락…주담대 변동금리 11개월째 ↓
- 10CJ온스타일, AWS와 라방 AI 챗봇 'AiON' 공동 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