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의성 산불 피해 농가 복구 위해 구슬땀. . .“다시 일어설 용기를 나누다”
전국
입력 2025-04-24 18:24:32
수정 2025-04-27 10:13:05
김정희 기자
0개

이날 봉사에는 센터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산불로 소실된 비닐하우스 12동의 폐구조물 철거 및 화재 잔해물 분리수거 작업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이른 아침 7시 30분에 출발해 하루 종일 험한 환경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실의에 빠진 지역 농민들의 회복을 도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피해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중식과 장비를 직접 준비하는 등 ‘정말 도움이 되는’봉사를 실현하고자 했다.
현장에 참여한 한 직원은 “불탄 비닐하우스를 치우는 내내 마음이 너무 아팠고, 폐허 속에서도 다시 일어서려는 농민들의 모습에 오히려 위로를 받았다”며 “인생에서 가장 뜻깊은 봉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피해 농민은 “다 타버리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도와주시니 다시 일어설 용기가 생겼다”며 “무엇보다 우리를 기억해 주고 찾아와준 그 마음이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정진 관장은 “현장에서 직접 마주한 피해의 현실은 참담했다.”며 “공직자의 사명은 단순한 행정을 넘어 고통의 자리에 함께하고, 어려운 이웃의 손을 잡아주는 것이 공직자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경북교육청정보센터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고통을 나누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재해·재난 상황 시에도 적극적인 봉사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성군, 제2회 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 2한국남동발전, 경남에 수익공유형 태양광사업 본격 추진 새창으로 읽기
- 3다원메닥스, 차세대 중성자치료기로 코스닥 상장 도전
- 4진도군, 폭염대비 도급업체 대상 중대재해 예방교육 마무리
- 5 목포시, 제35회 전남도 교육감기 육상대회 마무리
- 6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볼리비아 품목허가 획득
- 7완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마무리
- 8신안군,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마무리
- 98월 코픽스 0.02%p 하락…주담대 변동금리 11개월째 ↓
- 10CJ온스타일, AWS와 라방 AI 챗봇 'AiON' 공동 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