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정보센터, 의성 산불 피해 농가 복구 위해 구슬땀. . .“다시 일어설 용기를 나누다”
전국
입력 2025-04-24 18:24:32
수정 2025-04-24 18:24:32
김정희 기자
0개

이날 봉사에는 센터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산불로 소실된 비닐하우스 12동의 폐구조물 철거 및 화재 잔해물 분리수거 작업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이른 아침 7시 30분에 출발해 하루 종일 험한 환경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실의에 빠진 지역 농민들의 회복을 도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피해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중식과 장비를 직접 준비하는 등 ‘정말 도움이 되는’봉사를 실현하고자 했다.
현장에 참여한 한 직원은 “불탄 비닐하우스를 치우는 내내 마음이 너무 아팠고, 폐허 속에서도 다시 일어서려는 농민들의 모습에 오히려 위로를 받았다”며 “인생에서 가장 뜻깊은 봉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피해 농민은 “다 타버리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도와주시니 다시 일어설 용기가 생겼다”며 “무엇보다 우리를 기억해 주고 찾아와준 그 마음이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정진 관장은 “현장에서 직접 마주한 피해의 현실은 참담했다.”며 “공직자의 사명은 단순한 행정을 넘어 고통의 자리에 함께하고, 어려운 이웃의 손을 잡아주는 것이 공직자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경북교육청정보센터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고통을 나누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재해·재난 상황 시에도 적극적인 봉사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 전통예술체험마을 운영 본격화…운영위원회 출범
- 고창군-웰파크시티, 전지훈련단·자매도시 방문객에 할인 혜택
- 고창군, 마을TV로 만나는 ‘3분 농업 뉴스’ 송출 시작
- 남원시, 지리산 활력타운 기반공사 착수…2026 상반기 입주자 모집 예정
- 남원시,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 위한 '임대주택 100세대' 건립
- '꿈이 피어나는 어린이날 대축제' 춘향제와 함께 남원에서
- 남원시, 춘향제 기간 '드론' 띄운다…홍보관 운영
- 남원시, 춘향제 '꽃 경관 조성' 마무리 총력…축제 성공적 연출 만전
- 김정현 남원시의원 "남원 한우산업 지속 가능한 축산 기반 마련해야"
- 장수군의회 "'장수역-진안역' 철도 연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포함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전통예술체험마을 운영 본격화…운영위원회 출범
- 2고창군-웰파크시티, 전지훈련단·자매도시 방문객에 할인 혜택
- 3고창군, 마을TV로 만나는 ‘3분 농업 뉴스’ 송출 시작
- 4남원시, 지리산 활력타운 기반공사 착수…2026 상반기 입주자 모집 예정
- 5남원시,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 위한 '임대주택 100세대' 건립
- 6'꿈이 피어나는 어린이날 대축제' 춘향제와 함께 남원에서
- 7남원시, 춘향제 기간 '드론' 띄운다…홍보관 운영
- 8남원시, 춘향제 '꽃 경관 조성' 마무리 총력…축제 성공적 연출 만전
- 9김정현 남원시의원 "남원 한우산업 지속 가능한 축산 기반 마련해야"
- 10장수군의회 "'장수역-진안역' 철도 연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포함해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