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 선배 초청 특강 개최
전국
입력 2025-04-28 09:47:29
수정 2025-04-28 09:47:29
김정희 기자
0개
공무원 선배의 합격 전략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이번 특강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준비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는 2024년 지역인재 9급 일반기계 직렬에 합격한 졸업생 최다솜 씨가 재학생들에게 자신의 합격 경험과 준비 과정을 진솔하게 공유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도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교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역인재 9급 전형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종합고 등에서 추천 요건에 맞는 인재들을 선발해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의 과정을 거쳐 국가직 9급 공무원을 채용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역 균형 발전과 공직의 다양성 및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자(예정자 포함)에게도 공직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특강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동기 부여와 정보 제공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며 “선후배 간 멘토링,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공무원 대비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공직 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등불 아래 피어난 여성 평화의 메시지'
- 2박정하 국회의원, 부론산단 내 기업 이전시 과세 감면 연장 추진
- 3“폐광지역 미래인재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원합니다”
- 428일 여수서 전국 수산업경영인 대회 기념식 개최
- 5농협 1분기 경영분석회의…강호동 회장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달라"
- 6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7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8해남군의회,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 9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10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