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참여
영남
입력 2025-05-02 09:33:08
수정 2025-05-02 09:46:31
김정옥 기자
0개
"단 한 명의 아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함께 달려주세요"

2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마라톤은 전쟁과 재난으로 고통받는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과 가족이 함께 달리며 인도적 지원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기부·체험형 행사로, 참가비 전액은 인도적 지원사업의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행사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어린이와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단 한 명의 아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함께 달려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4km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린다.
'세이브(SAVE) 러닝 구조대'를 주제로 마라톤 코스를 달리면서 전쟁과 재난 속 아동들을 구조하는 '장애물을 뚫고 위험에 처한 친구 구하기', '위험에 빠진 친구에게 구호 물품 챙겨주기'와 같은 임무를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서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인도적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관(부스)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아동권리 젠가 쌓기' 등 여러 체험을 하며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들의 상황을 공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세이브더칠드런도 그 길에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학야구계 신흥 강호로 부상"…기장BC, '대통령기 전국중학야구대회' 첫 우승
- 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경북테크노파크, 금호 이웃사촌마을공모전 수상작 발표 및 전시회 개최
- iM뱅크(아이엠뱅크), 수입기업특화 ‘T/T수입금융’ 서비스 출시
- 김승수 의원, 5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