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29회 어린이날 큰잔치 마무리
전국
입력 2025-05-07 14:37:29
수정 2025-05-07 14:37:29
오중일 기자
0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사

이번 행사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YMCA(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가 주관했으며 3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꿈·생명·평화의 가치를 담아 단순한 관람형 행사를 넘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천으로 인해 식전 행사는 하당청소년문화센터(3층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극동방송 어린이 합창단의 합창과 용인대학교 푸르미르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어린이헌장 낭독과 기념식을 통해 어린이의 존엄성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책임을 되새겼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센터 내부 공간 및 외부 부스(우천 대비 설치)를 활용해 운영됐으며 주요 행사는 둥근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는 참가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많은 인파로 대성황을 이뤘으며 오후에 비가 그치고 화장하게 날씨가 바뀌면서 행사장에 설치된 ▲농구·축구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한반도 지도 퍼즐 만들기 ▲감성 부채 만들기 ▲레트로 체험 마당 ▲보드게임 챌린지 ▲캘리그라피 체험 ▲바다 지킴이 놀이터 ▲협동화 칠하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에서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루가 됐다.
또한 총 3회(13시·14시·15시)에 걸쳐 진행된 온가족 레크리에이션은 현장의 흥을 더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목포시는 앞으로도 지자체와 시민사회가 함께 협력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 복분자주, 호주 수출…‘선운’ 전통주 세계시장 진출 가속
- 2고창군, 10일 ‘무장읍성 축제’ 개최…역사·문화 체험 한가득
- 3정정훈 캠코 신임 사장 취임…"모든 사업에 국민 최우선 가치"
- 4경기도서관, "경기도의 미래 100년을 열다"...10월 개관
- 5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에서 피어난 예술
- 6부천시, 항공안전 연구개발 복합단지 구축 협약
- 7포천시, '고모리 산업단지' 멈춰선 상태
- 8도성훈 인천교육감, 어린이날 축제에서 소통
- 9유정복 인천시장, ' 노인일자리 판매전' 참석
- 10윤원석 인천경제청장, 송도 스마트 신호시스템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