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공무원 엄정한 정치적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 강조
전국
입력 2025-05-07 18:41:08
수정 2025-05-07 18:41:08
김정희 기자
0개
산불 피해 복구 총력 및 등산로 주변 식당 적극 이용 당부
정부 추경 확정에 따른 조기 집행으로 시민 체감도 향상

또한, “경제부총리의 부재로 TK신공항 등 기획재정부 관련 대구시 주요 현안 및 국비 확보 사업에 대한 우려가 있다”며, “실·국장들은 소관 사업에 대한 리스크를 철저히 분석하여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최근 발생한 함지산 산불과 관련해서는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빠른 피해 복구에 총력을 다하라”며, “국가소방동원령이 발령됐던 만큼 국비 요청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입산 통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과 관련해서는 “대구시, 구·군, 산하기관 등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등산로 주변 식당 이용, 농수산물 팔아주기 운동 등을 적극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산불은 도심 주변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이라는 점에서 재발시 많은 피해가 예상된다”며, “도심형 산불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새로운 대응 매뉴얼을 만들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정부 추경과 관련해서는 “AI산업, 산불대응,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등 정부 추경이 확정됨에 따라 시민들이 추경 효과를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의해 신속 집행, 추경 성립전 집행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예산 조기집행 계획을 수립하라”고 주문했다.
글로컬대학 추진과 관련해서는 “지역 대학의 혁신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부 공모사업이 5월에 마무리되는 만큼 시(市)와 지역대학이 협조 체계를 긴밀히 유지해 글로컬대학 추가 지정에 총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이번 주부터 봄을 맞아 파워풀대구페스티벌, K-트로트페스티벌 등 많은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인파관리, 교통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티그리트, 온디바이스 AI 엣지 플랫폼 ‘에어패스 V3 크로노’ 출시
- 2고창 복분자주, 호주 수출…‘선운’ 전통주 세계시장 진출 가속
- 3고창군, 10일 ‘무장읍성 축제’ 개최…역사·문화 체험 한가득
- 4정정훈 캠코 신임 사장 취임…"모든 사업에 국민 최우선 가치"
- 5경기도서관, "경기도의 미래 100년을 열다"...10월 개관
- 6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에서 피어난 예술
- 7부천시, 항공안전 연구개발 복합단지 구축 협약
- 8포천시, '고모리 산업단지' 멈춰선 상태
- 9도성훈 인천교육감, 어린이날 축제에서 소통
- 10유정복 인천시장, ' 노인일자리 판매전' 참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