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주춤’ 르노코리아…중동·중남미서 틈새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5-08 18:46:24
수정 2025-05-08 18:46:24
이혜란 기자
0개

르노코리아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중동과 중남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합니다. 국내서 흥행에 성공한 그랑 콜레오스가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는데요. 이혜란 기잡니다.
[기자]
르노코리아가 국내에서 인기를 끈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로 중동과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어제(7일) 부산공장에서 생산한 ‘그랑 콜레오스’를 멕시코와 콜롬비아로 수출하기 위해 선적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남미 시장을 겨냥한 초도 물량으로 향후 브라질, 우루과이, 파나마, 도미니카공화국 등으로 수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중동 지역으로의 수출을 위한 사전 물량이 수출길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아프리카 등 다른 신흥 시장으로의 수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장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그동안의 수출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섭니다.
실제로 올해 4월까지 르노코리아는 국내에서 1만8850대를 팔며 지난해 같은 기간(7271대)과 비교해 판매량이 159.2% 급증했습니다.
특히 그랑 콜레오스가1만 5000대 이상 팔리며 전체 내수 판매의 83%를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반면, 수출은 올 4월까지 9749대에 그쳐, 지난해 같은 기간(1만 9182대) 대비 49.2% 급감했습니다.
수출 실적이 주춤한 르노코리아가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그랑 콜레오스를 앞세워 해외 판매 확대를 꾀하는 겁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기존 자동차 강국은 이미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가 자리잡고 있어 시장 점유율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
반면 중남미와 중동은 SUV 선호도가 높고, 중저가 가격대 모델에 대한 수요도 많아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여기에 미국 관세 영향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것도 장점으로 꼽히는 만큼, 틈새시장을 공략하려는 전략으로 분석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병이라는 사랑의 은유
- 2남원 모노레일 사태, 시민단체 전·현직 시장·시의회 책임 촉구
- 3서부지방산림청, 산림 계곡 내 불법점용시설 특별단속 실시
- 4남원시, 동편제국악거리축제…송가인·안숙선과 전통과 현대 국악 향연
- 5남원 바이오기업, 베트남 해외시장 개척 박차
- 6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7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8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9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10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