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한국윈난기업연합회, 경제교류 지원 등 업무협약
전국
입력 2025-05-16 09:25:34
수정 2025-05-16 09:25:34
이종행 기자
0개
지역 기업들 중국 윈난성과 교류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

이날 협약식에는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과 황황(黄璜)·쇠쯔보(隋智博) 중국 주광주총영사관 부총영사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제·무역·투자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양국 간 상호협력 관계를 증진 및 유지하자는 데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주요 생산품 판로 개척 및 투자 환경 조성 등 경제 교류 지원 ▲회원 기업 수출입 증진 및 투자 유치 정보 공유 ▲경제 교류단 및 투자 유치단 상호 방문과 친선 활동 지원이다.
또 양측은 원활한 협력과 지원을 위해 필요한 경우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한 뒤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윈난기업연합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광주 지역 기업들이 중국 윈난성과 교류를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 회원사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윈난기업연합회 주영룡 회장은 "이번 광주경총과의 업무협약은 양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경제 협력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공동 번영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qwas090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