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덕문화관광재단,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생활거점형 3년 연속 국비사업 선정
전국
입력 2025-05-19 10:42:12
수정 2025-05-19 10:42:12
김정희 기자
0개
영덕 전역에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술교육 본격 시동

‘「꿈다락 문화예술학교」생활거점형’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일상 속 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덕문화관광재단은 향후 3년간 매년 국비 1억 원, 총 3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예술을 매개로 지역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세대 간 연결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재단은 읍면 마을회관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찾아가는 예술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지역 예술인과 청년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지속 가능한 문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거점으로서 재단의 기능을 강화하고, 공동체 회복과 문화 자립을 위한 토대 구축에도 힘쓸 방침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대상 드럼라인 클래스
각 프로그램은 참여 연령층의 신체적 정서적 특성과 과제를 반영하고, 영덕 지역이란 문화적 배경과 삶의 맥락을 담아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대해 “영덕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세대가 예술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나아가“문화예술교육이 지역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주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공동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2025「꿈다락 문화예술학교」생활거점형’참여자 모집은 오는 6월부터 시작되고 본격적인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과 신청 방법은 6월 중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