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해상풍력 산업 육성 위한 역량 강화 세미나 마무리
전국
입력 2025-05-22 14:18:43
수정 2025-05-22 14:18:43
오중일 기자
0개
기업·연구소 등 전문가 한자리에...산업 활성화 방안 교류

이번 세미나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전남풍력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에너지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지역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전남풍력산업협회의 성과 및 비전 발표를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해상풍력 트렌드와 목포시 해상풍력 활성화 방안(DNV) ▲해상풍력 R&D사업 추진현황(녹색에너지연구원) ▲해상풍력 융복합산업화 플랫폼 구축사업(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다양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세미나를 통해 해상풍력 산업의 발전방향과 전략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류가 이뤄졌다. 특히 ‘목포신항’은 해상풍력 특화 항만으로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 배후단지가 정부의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공급망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국내 해상풍력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목포시가 국내 해상풍력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가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됐다”며 “목포신항을 중심으로 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항만 인프라 확충·기업 유치·전문인력 양성 등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는 해상풍력 관련 연구개발과 통합관제, 기업지원을 위한 ‘해상풍력 융복합산업화 플랫폼센터’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국가 해상풍력 전문연구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