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7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6-02 19:03:05
수정 2025-06-02 19:03:05
김도하 기자
0개

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 지수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48개 산업의 339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종합 분석해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ABL생명은 최근 1년간의 모니터링 평가에서 ▲서비스 품질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 평가항목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ABL생명은 또 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2024년 4분기와 2025년 1분기 조사에서 생명보험 부문 연속1위에 선정됐다.
KSQI-MOT(고객접점부문)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평가단이 기업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KSQI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과 고객접점 부문 1위 선정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ABL생명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금융소비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명호(전 계명문화대 총장) 씨 별세
- 2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4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5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6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7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8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9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10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