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7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6-02 19:03:05
수정 2025-06-02 19:03:05
김도하 기자
0개

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 지수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48개 산업의 339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종합 분석해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ABL생명은 최근 1년간의 모니터링 평가에서 ▲서비스 품질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 평가항목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ABL생명은 또 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2024년 4분기와 2025년 1분기 조사에서 생명보험 부문 연속1위에 선정됐다.
KSQI-MOT(고객접점부문)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평가단이 기업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KSQI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과 고객접점 부문 1위 선정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ABL생명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금융소비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 엔에스이엔엠, 외교컬쳐클럽과 MOU…"AI·엔터 융합 박차"
- 코스피 1% 넘게 올라 2730대 출발…코스닥도 강세
- 삼성화재, '경찰 공무원 전용 플랜' 출시
- 민병덕, '동남권산업투자공사 설립 법안' 대표발의
- 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신속정리제도 도입 시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신장학회서 희귀질환 치료제 '에피스클리' 선보여
- 2지쿱, 비전원 방식 케어세르브 테라 패치’ 선봬
- 3소상공인연합회, "새 정부, 소상공인 정책 우선순위에 두길"
- 4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5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6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 7임실치즈테마파크, 150여 종 장미꽃 만개 절정…관광객 북적
- 8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9케이메디허브 오상민 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10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