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보균 전 행안부 차관 "이재명 당선, 국민 승리…익산 도약 기회"
전국
입력 2025-06-04 02:30:23
수정 2025-06-04 02:30:23
최영 기자
0개
"대선은 국민 승리…익산, 국가 균형발전 핵심 축 돼야"
"새 정부는 실천의 시간…교통·물류 중심 성장역량 키워야"

[서울경제TV 익산=최영 기자] 심보균 전 행정안전부 차관은 4일 성명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결과에 대해 "당연한 국민의 승리"라며 "통합, 안정, 성장을 향한 국민의 염원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심 전 차관은 "대한민국은 이제 하나로 화합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라며 "새 정부 출범은 국정 전환의 시작이자,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균형발전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는 말보다 결과, 명분보다 실천, 정체보다 전진을 통해 국가와 지역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국민이 바라는 것은 단지 일상의 회복을 넘어, 공정하고 국민의 기본적 삶이 보장되는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이 동등한 조건에서 성장 기회를 보장받는 구조로부터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적 갈등을 줄이며, 수도권과 지방이 수평적으로 공존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와 중앙정부 간의 유기적 협력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심 전 차관은 특히 익산에 대해 "교통과 물류의 중심지로서 지정학적 이점과 산업적 가능성을 동시에 가진 도시"라며 "익산이 새로운 변화와 성장의 중심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그는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국가 계획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실질적 실행력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지금은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시 역량을 키울 때"라며 "익산도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성장 전략으로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부합하는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 축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1일부터 1차 신청·지급 시작
- 25분 만에 차오른 도로...반복되는 침수에 뛰어든 '구의원'
- 3내란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기소…직권남용 등 혐의
- 4김정관 산업장관, 전력 수급 현장 점검…"안정적 에너지 공급"
- 5한경협 "이병철 '기업가정신' 되살려 韓경제발전 앞장"
- 6'붉은색 래커칠' 청와대 영빈문 긴급 복구 완료
- 7대통령실 "20일 강선우 등 인사청문회 관련 내부 보고 계획"
- 8특검, 김건희 측근 이종호 압수수색·소환통보
- 9"中 서해 구조물 용납 불가…우리도 비례원칙 맞대응해야"
- 10라카 코스메틱스,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