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전기차 예산 ‘급브레이크’…청년 정책 뒷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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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6-09 20:37:12
수정 2025-06-09 20:37:12
김혜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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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인천=김혜준 기자]
부천시가 전기차 보급을 진행하고 있지만, 보조금은 줄고,지원은 축소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전기차만이 아니라, 청년 정책 전반으로 번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김혜준 기잡니다.
[기자]
부천시가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을 120대로 정했습니다. 충전요금에 대한 지원은 부족하고, 콘센트형 충전기 설치 보조 사업도 중단됐습니다.
부천시민이 약 79만 명에 달하는 점을 고려하면, 지원 대수가 적어 불합리하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표면상으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영하는 시민, 특히 청년층은 큰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2030세대가 활발하게 이용 하고 있지만, 초기 비용과 유지비 모두 부족합니다.
이는 청년 정책 전반에서도 확인됩니다.시의 청년 주거 지원 예산은 줄고,주거급여는 중위소득 48% 이하 청년에 한정되어 실제 신청 가능한 대상은 제한적입니다.
외형적 개발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생활 부담’을 줄이는 정책은 뒤로 밀려 있습니다.
부천시민 (30대 직장인, 전기차 이용자)
“ 월세, 전기차 요금, 교통비 같은 우리 삶에 필요한 지원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든 주거든, 청년이 체감할 수 없다면 ‘미래를 위한 정책’이라 부르기 어렵습니다.
서울경제TV 인천 김혜준입니다./hyejunkim42@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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