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아리수 with 해치 카카오톡 테마’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6-13 09:51:28
수정 2025-06-13 09:51:28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은 서울시 캐릭터 ‘해치와 소울프렌즈’를 활용한 아리수 카카오톡 테마 ‘아리수 with 해치’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마는 깨끗하고 안전하고 환경에 좋은 물인 아리수를 해치가 즐기는 모습을 담은 카카오톡 전용 테마다. 특히, 서울시 공식 캐릭터이자 아리수 홍보대사인 해치와 친구인 소울프렌즈 캐릭터들을 주요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시민들이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해당 테마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가 ‘My Soul Water 아리수 팝업’에서 선공개 한다. 팝업스토어는 목동 현대백화점 7층 보타닉하우스에서 열리며, 현장에 방문해 아리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QR코드를 통해 테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리수 팝업에서는 다양한 체험존 및 포토존과 함께 DIY파우치 만들기, 반려식물 가드닝&클리닉 클래스 등을 운영하여 아리수를 마시고, 즐기고, 체험하며 아리수의 가치를 느끼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협력사인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캐릭터 브랜딩과 감성 디자인에 강점을 가진 콘텐츠 제작사로, 서울시를 비롯한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과 협업해 기업이 가진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인 콘텐츠로 풀어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코글플래닛은 2019~2025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로 선정됐으며 국내 대기업 및 관공서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 웹툰, 모바일 테마 등의 사업에서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모티콘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레이 등 차량 28대 기부"…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캠페인 실시
- 쿠팡,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새벽배송 혁신으로 품질 안전성 높여"
- "항암제와 비만약이 지배한 해"…제약 패러다임 바뀐다
- 10월 취업자수 19만명대↑…30대 '쉬었음' 33만명 역대 최대
- 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
-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 삼성·애플 초슬림폰 잇단 부진…내년 플래그십 라인업 재조정
- 이랜드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진행
- BBQ, 남아공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아프리카로 시장 확장"
- 에이블리, e스포츠 구단 'T1' '리드 파트너' 스폰서십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투증권, 3분기 영업이 8353억원…전년 동기 比 118% 증가
- 2"레이 등 차량 28대 기부"…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캠페인 실시
- 3쿠팡,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새벽배송 혁신으로 품질 안전성 높여"
- 4CJ제일제당, 3분기 실적 부진…목표가↓-한투
- 5"항암제와 비만약이 지배한 해"…제약 패러다임 바뀐다
- 610월 취업자수 19만명대↑…30대 '쉬었음' 33만명 역대 최대
- 7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
- 8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 9삼성·애플 초슬림폰 잇단 부진…내년 플래그십 라인업 재조정
- 10이랜드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