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빔 피나치공, MZ세대 겨냥 ‘네이밍’ 마케팅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06-17 11:07:42
수정 2025-06-17 11:07:42
고원희 기자
0개
‘뿌리공 피치세트’ 출시…MZ세대 적극 공략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피자&치킨 프랜차이즈 리치빔 피나치공(피자나라치킨공주)은 MZ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네이밍’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치킨 브랜드들이 단순한 맛 경쟁을 넘어 톡톡 튀는 ‘네이밍’으로 소비자와 체성을 담아 재미있고 트렌디하게 표현한 이른바 ‘뿌리공 피치세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주 소비층인 MZ(밀레니얼+Z) 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신메뉴 ‘뿌리공 피치세트’는 치즈 시즈닝 파우더를 입혀 감칠맛이 가득한 바삭한 치킨과 자연치즈와 풍성한 토핑이 올라가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피자를 2만2900원이라는 가격에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출시와 함께 고물가 속 지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간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피나치공의 이러한 행보는 감각적이면서도 단순하고 직관적인 네이밍 선택이 명확하게 제품의 특징과 매력을 전달해 SNS에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신뢰도를 높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름부터 재미있는 메뉴를 클릭해 구매하는 MZ(밀레니얼+Z) 세대가 주 소비층인 만큼 이번 네이밍 전략은 맛과 품질만큼 중요한 경쟁 요소가 될 전망이다.
피나치공 관계자는 “신메뉴 ‘뿌리공 피치세트’와 까만 마늘과 코코넛을 귀엽게 표현한 스테디셀러 ‘까마코 피치세트’는 메뉴 콘셉트와 이미지,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성이고 재치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네이밍이 치열한 신메뉴 경쟁 속에서 구매로 이어지는 원동력이 되며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다는 것을 몸소 체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메뉴 개발 시 특징과 스토리를 담아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는 네이밍 마케팅에 주력해 상품성을 높이고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아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당당하게 살아남아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메뉴 ‘뿌리공 피치세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피나치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 2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국비 확보 정책협의
- 3대구 중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착수…도심 경관 새 단장 나선다
- 4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5대구교통공사,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6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7금융위, 자본규제 개선…"주담대 죄고 벤처투자 문 푼다"
- 8포항시, 수소차 보조금 상향…충전 인프라도 대대적 개선 나서
- 9민생 쿠폰 수수료 인하 협의 결렬…카드사 "역마진 우려"
- 10포항시, ‘동빈대교’ 명칭공모전 결과 발표…'해오름대교'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