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중고생,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원어민과 영어 체험학습
전국
입력 2025-06-23 18:31:46
수정 2025-06-23 18:41:49
김아연 기자
0개
영진전문대 대구경북영어마을, 몽골 학생 대상 첫 영어캠프 개최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약 2,200km를 날아온 이들은, 원어민 영어 수업이 드문 현지 교육 여건 속에서 실질적인 영어 학습 기회를 찾기 위해 한국행을 택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대구경북영어마을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영어체험 학습장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그간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돼 오던 이 영어마을에는 최근 일본 학생들의 참여도 점차 늘고 있었지만, 몽골 학생들의 입소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돼 오던 이 영어마을에는 최근 일본 학생들의 참여도 점차 늘고 있었으나, 몽골 학생들의 입소는 이번이 처음이다.
캠프에는 울란바토르 소재 제9번학교의 중·고등학생 16명(남 10명, 여 6명)과 교장, 사회복지사 등 인솔 교사 2명이 동행해,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6박 7일간 머물렀다.
학생들은 캠프 초반 영어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으나, 원어민 교사들과의 수업 및 공동생활을 통해 점차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나갔다.
회화 중심의 영어 수업 외에도 요리, 미술, 공항 체험(기내 서비스), 체육활동 등 실습형 프로그램이 병행돼 생생한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원어민 강사 로버트 골드(50세, 캐나다)는 “몽골 학생들은 수업에 매우 적극적이었고, 자국 문화와 관련된 주제에서 특히 높은 참여를 보여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 19일 대구 이월드를 방문해 한국의 놀이문화를 체험하고, 뷔페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즐긴 뒤 편의점에서 일상 용품을 구매하는 등 한국 일상도 직접 경험했다.
귀국 전날인 23일에는 할인 매장에서 기념품 쇼핑도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 중인 노르틸렉(17세) 학생은 “한국은 덥고 습하긴 하지만 영어마을 안은 시원해서 좋았다.
야외활동이 다소 부족했던 점은 아쉽지만, 선생님들이 정말 친절했고 내년에도 다시 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아달 22일부터 29일까지는 울란바토르의 우누러(UNUR)학교 소속 현직 교사 12명이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진행되는 교사 대상 영어 연수에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몽골 교사들의 영어교육 역량을 높이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홍 대구경북영어마을 원장은 “이번 몽골 학생들의 방문은 일본에 이어 해외에서 영어마을을 찾는 사례로, 우리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학생과 교사 모두 영어마을에서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어 체험 교육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 [경북 영덕 소식] 영덕군, 9~10월 은어 산란기 포획금지 집중 지도·단속
- 경산교육지원청, 지역업체와의 소통협의회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2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3'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4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5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6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7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8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9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