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문화재단, 수성구 의료·웰니스 두 번째 타깃국가로 대만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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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6-25 19:02:42
수정 2025-06-25 19:02:53
김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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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차 한·대만 관광교류회의에서 한국전통문화를 활용한 관광자원 특화전략 발표
올해 하반기 문화도시수성 단체투어 유치 및 현지 프로모션도 준비 중

이번 회의는 수성구가 일본에 이어 대만을 두 번째 타깃 국가로 선정하고, 해외 관광객 다변화를 위해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나선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만은 국민의 약 60%는 여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해외여행을 떠나는 비율도 60%에 달해, 해외문화 체험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국가 중 하나다.
이번 발표에서는 다례·한복체험, 전통음식체험 등은 여행사 패키지투어 코스로, 죽궁(竹弓)·부채춤·세시풍속 음식만들기 체험 등은 학생 문화체험투어 코스로 추천됐다.
또한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한방 및 동의보감 음식을 활용한 ‘글로벌 한방스쿨’, 대구간송미술관 고미술전과 다례한복체험을 연계한 ‘조선 타임슬립’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발표 이후 대만의 학생교류 전담 여행사와 대구 패키지투어를 담당하는 대만 현지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문의가 이어졌으며, 행사 종료 후인 21일에는 일부 여행사 관계자가 투어 협의를 위해 대구를 직접 찾아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을 살펴보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만 전담여행사와 협력하여 대구간송미술관, 수성못, 들안예술마을을 연계한 '문화도시 수성투어'를 통해 대만 관광객 유치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를 방문하는 개별 관광객이 수성못과 들안길을 즐길 수 있도록 수성투어버스와 연계한 ‘수성못 생태 스탬프트레일’도 준비한다.
김대권 수성문화재단 이사장은 “대만은 2,300만 인구 중 1,600만 명이 매년 해외여행을 떠날 정도로 해외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라며 “수성구의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은 대만 관광객에게 특별한 감성여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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