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해외 진출국에 ‘나눔의료’ 지원…글로벌 ESG 실천 나선다
경제·산업
입력 2025-07-09 10:05:00
수정 2025-07-09 10:05:00
김민영 기자
0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국제의료협회 업무협약
베트남·몽골 GS25 매장 및 SNS 통해 환자 모집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진출한 해외 국가들을 위한 글로벌 ‘나눔의료’ 지원에 힘을 보탰다고 9일 밝혔다.
GS25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국제의료협회와 함께 ‘나눔의료’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업무협약은 7일 서울 용산구 소재의 메디컬코리아 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김영태 한국국제의료협회 회장 등 각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사업의 공공성과 ESG 취지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나눴다.
‘나눔의료’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또는 현지 의료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치료받기 어려운 외국인 환자들을 국내로 초청해 무료 치료를 제공하는 인도적 지원 사업이다. 2011년부터 2024년까지 총 28개국 434명의 외국인 환자들이 이 사업을 통해 국내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이는 대한민국의 의료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업이 성사된 배경에는 GS25가 ‘나눔의료’ 주요 대상 국가인 베트남과 몽골에 이미 진출해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나눔의료’ 사업은 그동안 재외공관, 진흥원 해외지사, NGO 단체 등 일부 기관을 통해 환자 발굴이 이뤄져 현지 홍보 채널 부족과 접근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GS25는 현지에 구축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러한 한계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됐다. GS25도 해외 진출 지역에 ESG 활동을 펼칠 수 있다는 점과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나눔의료’ 사업에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판단했다.
GS25는 이번 협력을 통해 7월부터 베트남과 몽골에서 나눔의료 사업 대상 환자 모집 캠페인을 집중 전개하며 대상자 발굴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국내 매장에서는 GSTV를 활용하고 해외 베트남·몽골 매장에서는 포스터를 통해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각국 GS25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 콘텐츠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GS25는 향후에도 해외 진출국에서의 환자 발굴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SG 활동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활용해 국내 의료 인프라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디핀, 하반기 인재 채용 본격화…조직 확장 박차
- 지씨셀, 정보보안 특별강연 실시…윤리경영 실천 강화
- 동아제약, 치아교정기 세정제 ‘클리덴트 세정폼’ 출시
- 베트남 에너지효율 활성화, 한국에너지공단과 해답 찾는다
- 인천공항공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 고려아연, 지난해 신재생에너지에 ‘사상 최대’ 5600억 투자
-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365mc와 함께 림프종 투병 아동 소원 실현
- 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이달 분양
- 에스티젠바이오, 日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인터펙스 위크 도쿄' 출전
- LS마린솔루션, 신안우이 해상풍력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문화재단, 공공극장 활성화 간담회 진행
- 2디핀, 하반기 인재 채용 본격화…조직 확장 박차
- 3경기도 북부, '공공의료' 확충... 진짜 '균형발전'인가
- 4지씨셀, 정보보안 특별강연 실시…윤리경영 실천 강화
- 5동두천시, 공무직 인건비 항의...“제값 받고 싶다”
- 6동아제약, 치아교정기 세정제 ‘클리덴트 세정폼’ 출시
- 7베트남 에너지효율 활성화, 한국에너지공단과 해답 찾는다
- 8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 191개교 학교장 간담회 열어
- 9곡성군-전남도, 정책비전투어 개최..."군민과 함께 그린 미래 청사진"
- 10이니텍, '제로트러스트' 미래 보안 전략 세미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