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이달 분양
경제·산업
입력 2025-07-09 15:25:33
수정 2025-07-09 15:25:33
이지영 기자
0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64~110㎡, 총 669가구 규모다.
교통여건으로는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이 개통돼 공항철도 및 서울지하철 7호선 연계 등으로 서울 및 인천 주요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현재 인천지하철 2호선 마전역도 이용할 수 있고 GTX-D 검단역(예정)과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예정) 등도 계획돼 있다. 도계~마전간 도로도 개발 예정이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있고 검단 탑병원 등 구도심권 내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상업, 문화복합단지인 커낼콤플렉스가 인접해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더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고, 검단초, 능내초, 검단중, 검단고, 마전고 등 기존의 학교들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커낼콤플렉스, 휴먼에너지타운, 워라밸빌리지 등 총 5개의 특별계획구역이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지역의 미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특히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에너지 자족 시범단지인 '휴먼에너지타운'과 수변형 상업특화거리로 조성되는 '커낼콤플렉스'와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특별계획구역'은 지구단위계획 내에서도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개발이 필요한 지역을 별도로 지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구역으로, 주거·상업·문화 기능이 유기적으로 융합된 복합 도시환경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 여건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교통 개선 효과가 더해진 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춘 만큼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 국내 생산·일자리 기여…3년간 51조 효과”
- “제2 배틀그라운드 언제"...깊어지는 장병규의 고민
- KCC, 교환사채 발행…1兆 규모 모멘티브 인수 금융 상환
- 몸값 1兆 ‘케이조선’ 매물로…HD현대 등 눈독
- LG전자, 주주친화 밸류업 방안 언제쯤
- “폭염 피해 막아라”…유통가, 온열질환 예방 ‘총력’
- 호반건설, ‘분양 공백 1년’…“도시정비로 활로 찾는다”
- "공급망 규제 대응 위해 車산업 데이터 플랫폼 구축해야"
- 동국제약, 여름철 맞아 '피부관리 캠페인' 진행
- 삼양사 상쾌환, '제로 라인업 3종' 누적 판매 1200만개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