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경제·산업 입력 2025-07-12 16:00:20 수정 2025-07-12 16:01:05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뉴스1]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과 관련해 "내수 소비를 촉진해 침체된 골목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고,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골목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며 “국민들께서 가까운 식당을 찾아 외식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여러분의 참여가 지역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내수 회복을 위한 후속 대책도 선제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전날 대통령실 직원들과 함께 서울 광화문의 한 식당에서 외식한 사실도 함께 언급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금요일 퇴근길에 직원들과 함께 저녁을 먹었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헌신하는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특히 “과로로 쓰러졌던 직원, APEC 준비 요원, 청와대 복귀팀, 채용 담당자 등 모든 이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식당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인사하고, 경기와 물가에 대한 목소리를 들었다”면서 “이런 만남이 앞으로 더 나은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